본문 바로가기

맛집

송파 가락시장역 순대국 맛집 '함경도찹쌀순대'

반응형

송파 가락시장역 순대국 맛집

'함경도찹쌀순대'

 


 

서민들이 즐겨먹는 음식 중의 하나인 순대국! 요즘에는 즐겨 먹지 않지만, 한때 꽤나 좋아했던 음식으로 날씨가 쌀쌀할 때면 따끈한 국물 때문인지 가끔씩 생각이 나는 음식이다. 어느 날 순대국이 먹고 싶어 찾다가 우연히 검색해서 발견한 곳은 함경도찹쌀순대. 방문자리뷰와 블로그리뷰가 많고 송파구에서 유명한 순대국집이라고 하니 기대가 되는 곳이다.  

 

 

주소: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28길 32
전화: 02-403-8822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반응형

함경도찹쌀순대는 가락시장역에서 가깝다. 가락시장역 3번 출구로 나와 도보로 약 4~5분 정도 걸으니 보인다. 주차는 야외에 7-8대 정도 가능하며, 매장으로 들어가니 아침 10시도 안된 시간이지만, 넓은 매장이 손님으로 분주하다. 이른 시간에도 손님이 많았지만, 매장이 넓어 대기하지 않고 곧바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함경도찹쌀순대는 24시간 운영하는 곳이라 언제든 생각날때 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한민국 대한명인 인증패가 있다. 명인이 만드는 순대국이다.

 

# 송파 가락시장역 순대국 맛집

 

 

반찬이 나오지만, 추가로 더 먹으려면 셀프코너에서 반찬을 가져다 먹으면 된다. 3가지 반찬이 준비되어 있다.

 

 

큼직하게 썰어진 깍두기는 씹을수록 단맛이 나오며 아삭하니 맛있다. 순대국을 먹다보면 고기가 많아 느끼함이 올라오는데 깍두기와 생채가 느끼함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순대국 10,000원

 

매장이 넓고 손님이 많지만 미리 준비를 많이 해놨는지 순대국이 금방 나온다. 막 나와서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는 모습이 맛깔스러워 보인다. 순대국에는 고기가 넉넉하게 들어있으며, 순대는 2개 정도 들어있는데 고기보다는 순대를 더 좋아하는 편이라 다소 아쉽게 느껴진다. 순대를 좋아하면 순대만 넣어달라고 해서 주문해도 괜찮을 것 같다.

 

 

순대국은 전통방식 가마솥 육수를 사용하고, 순대 및 모든 음식은 직접 매장에서 만든다고 한다. 양은 많지도 적지도 않지만, 배가 한참 고플 때 와서 그런지 약간 적게 느껴진다.

 

 

순대국에 부추와 썰어진 고추를 넣고 국물부터 맛을 보니 간이 어느 정도 맞춰져 굳이 새우젓을 넣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국물은 진하면서 깊은 맛을 내며 잡내 없이 깔끔한데 맛집이라 불리는 순대국집의 공통 사항인 것 같다. 순대와 밥이 찰지기 때문에 쫀득하게 씹는 식감이 남다른데 이곳만의 맛의 비법인 듯하다. 진한 국물에 찰진 맛을 좋아해서 그런지 만족스러운 한 끼였다. 찰진 순대가 맛있는 곳이라 다음에 다시 오게 된다면 순대도 주문해서 먹어보고 싶다.

 

#송파 가락시장역 순대국 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