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한남동 이태원 대만 요리 우육면 맛집 '우육미엔'

반응형

 한남동 이태원 대만 요리

우육면 맛집 '우육미엔'
 



 
이태원 가본 지가 언제인지.. 할로윈 데이 이태원 사고 이후 한 번도 안 가봤는데 정말 오랜만에 이태원을 찾았다. 밤이 아니라 낮이긴 하지만, 이태원 사고 이후 큰 타격을 받은 듯, 활기 있던 거리는 예전 같지 않고 예전에 찾았던 음식점, 카페가 보이지 않기도 한다. 그렇게 거리와 골목을 걷다가 독특한 건물 앞에서 걸음이 멈췄다. 대만 요리 우육면과 꿔바로우 맛집인 우육미엔이다.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5가길 26-8
전화: 02-798-5556
영업시간: 매일 11:00 -21:00
주차: 불가

 

 

오래된 양옥(?) 건물을 개조해 독특한 분위기에 한자가 보여 무슨 건물일까 궁금했는데, 음식점이다. 상호를 보니 우육미엔이다. 미슐랭에 선정된 음식점에 관심이 있는데, 미슐랭에 선정됐던 곳이라 이름을 기억하고 있는 곳이다. 어떤 음식이 있는지도 모른 채 마침, 식사시간 때라 망설임 없이 들어갔다.

 

#한남동 이태원 대만 요리 우육면 맛집

 

 

1, 2층으로 구성된 우육미엔의 2층으로 올라갔다. 오래돼서 군데군데 갈라진 나무가 천장 자재로 사용되어 한옥 천장 같은 느낌이 나며,  낡은벽과 천장은 이곳만의 분위기를 만든다. 중국이나 대만의 오래된 음식점에 온듯한 느낌이다.

 

 

반응형

2018~2022년까지 5년 연속 미쉐린가이드에 선정된 곳!

 

 

미쉐린가이드에 선정됐던 곳이라 손님이 많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손님이 적다. 일요일 점심이라 그런가! 아니면 이태원 사고 여파가 아직도 상권에 영향을 미치는 건지!

 

 

원산지 표시판

 

 

메뉴판

 

우육면은 일반적인 맛과 매운맛이 있는데, 일반적인 맛인 이태원 우육미엔을 주문했다. 중국, 대만 요리인 마라상궈, 마파두부, 중화냉면, 탕수육, 어향가지 등이 있다. 

 

 

짜사이, 단무지가 기본 반찬으로 나온다. 일반적인 맛이다.

 

 

이태원 우육미엔 9,500원

 

대표 메뉴라고 해서 주문한 이태원 우육미엔! 아롱사태+차돌양지+도가니로 구성된 대만 요리이다. 4-5개 정도 두툼한 덩어리의 고기가 들어갔고, 시꺼먼 색의 국물은 간장 베이스 같은 맛이 난다. 간장이 들어간 것 같은 국물색 때문인지 짜 보인다. 국물색과 고기 때문인지 훌렁한 국물의 장조림 같은 느낌도 든다고 할까!

 

 

국물부터 맛보니 짤 것 같은데 의외로 안짜며, 육수 국물이라 그런지 담백하다. 면은 적당히 찰지며 잘 끊긴다. 고기는 오랫동안 푹 익혔는지 엄청 부드럽다.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을 써도 과장이 아니다.  

우육미엔은 현지 맛을 제대로 살렸다고 하는데, 대만 현지에서 맛본것도 아니고, 어쩌다 한 번씩 먹는 음식이라 맛을 평가하기에는 많이 부족하지만, 일단 놀랄 정도로 부드러운 고기맛은 좋았지만, 간장 베이스의 국물은 뭔가 내 취향과는 안 맞는 것 같다. 매콤한 맛의 국물을 맛봤으면 좀 더 괜찮았으려나!

 

#한남동 이태원 대만 요리 우육면 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