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신촌 미슐랭 탄탄면 맛집 '정육면체'

반응형

신촌 미슐랭 탄탄면 맛집

'정육면체'

 




음식이 유명한 중국 쓰촨성이지만, 쓰촨성을 여행하면서 손에 꼽을 만큼 최악의 음식들을 경험했다. 소금을 덩어리채 넣은 건지 음식이 짜다 못해 소금물이다.ㅠㅠ 물론, 맛집을 찾아다닌 것은 아니고, 그때그때 보이는 음식점을 아무 생각 없이 들어가서 그럴 수도 있다. 아무튼 쓰촨성의 대표 음식인 탄탄면을 맛보기 지하철 이동 중에 신촌에서 내렸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5다길 22-8 1층
전화: 0507-1331-3819
영업시간:  11:30 - 21:00
주차: 불가

 

 

지하철 신촌역에서 내려 지도앱을 켜고 탄탄면 맛집인 '정육면체'를 찾았지만, 찾기가 쉽지 않다. 요리 저리 둘러보다가 결국 찾았는데, 간판이 깨알같이 작게 써져 있어 찾기 어려웠다.ㅠㅠ 손님 몇 명이 줄 서있어 혹시 저기가 아닐까 하고 다가가니 정육면체였다.

11시 반 오픈인데 11시 40분쯤에 도착하니 벌써 손님으로 가득하다. 입소문과 미슐랭이라는 프리미엄이 무시못한다. 밖에서 잠시 대기하니 문을 열어주고 주문을 받는다. 면음식이라 회전율이 빠르기 때문에 대기줄이 있어도 오래 기다리지 않는 편이다. 내부는 바형식의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어, 셰프님이 따끈한 음식을 바로 앞에서 주신다는 이점이 있다. 자리를 다 채우면 20여 명 정도 앉을 수 있을 것 같아 공간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에는 바형식의 테이블이 괜찮은 것 같다.
 

 

메뉴는 단순하다. 국물 탄탄면 2종류와 비빔탄탄면 2종류, 중화품 비빔면, 시즌메뉴 그리고 사이드 메뉴가 있다. 

 

#신촌 미슐랭 탄탄면 맛집

 

 

반찬은 유자단무지, 장아찌 2가지이며 양념으로 라장이 있다. 엄청 매우니 조금 넣어 먹으라고 써있는데, 음식 간이 적당해서 라장을 넣어 먹지는 않았다. 일식 라멘집처럼 반찬은 셀프로 운영된다.  
 

 

유자단무지는 단무지지만, 유자가 들어가 상큼한 맛이 있다. 탄탄면을 먹으러 왔는데, 단무지 맛집이라고 해도 될 것 같다. 장아찌는 매콤함이 살짝있으면 식감이 아삭하다.

 

 

반응형

홍탄 가격 11,000


국물 탄탄면인 홍탄이 나왔다. 비주얼이 일본 라멘과 비슷해서 꼬들해 보이는 면만 바꾸면 일본 라멘이라고 해도 될 것 같다. 원래 탄탄면은 국물이 없는 요리인데, 일본에서 국물이 있는 음식으로 변형되었다고 한다. 일본 라멘과 비주얼은 비슷하지만, 탄탄면이 맵고 짠 음식으로 유명한 중국 쓰촨 성 음식이라 매운맛이 있다.

 

 

국물 먼저 맛보니 진득한 육수맛이 느껴지고 매운맛이 확 올라온다. 다진 고기와 견과류가 섭섭하지 않게 들어가 단백하면서 고소하다. 고사리가 들어있기 때문일까? 육개장이 생각나기도 한다.

 

 

달걀반숙은 노른자가 젤라틴 처럼 익혀져 말랑말랑하면서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인데 어떻게 이런 반숙을 만드는지 기술이 좋은 것 같다.

 

 

꼬들해 보이는 면은 적당히 찰지며 일본 라면에 비해 면의 두께가 좀 더 두꺼운 편이다.

주로 일본 라멘을 먹어서 탄탄면은 별미 정도로 어쩌다 먹지만, 탄탄면 맛집 정육면체는 탄탄면의 매력에 빠지게 만드는 맛을 선사해 줬다. 미슐랭이라고 해서 만족하지 못하는 음식점도 좀 있는 편인데, 미슐랭 맛집이라는 타이틀이 과하지 않아 엄지척 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