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기타

3월 봄꽃 축제, 꽃구경 가볼만한곳 (광양 매화마을, 구례 산수유마을, 오동도 동백꽃, 제주도 유체꽃)

반응형

3월 봄꽃 축제, 꽃구경 가볼만한곳

 


 

유난히 추웠던 겨울도 어느새 봄에게 바톤을 넘겨주려는 듯 오후의 따스한 햇살을 받으면 봄이 훌쩍 다가왔음을 느낀다. 봄이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 중의 하나가 봄꽃! 지난 여행으로 다녀왔던 3월 봄꽃 축제와 꽃구경 가볼만한곳을 정리해 봤다. 

 


광양 매화마을  매화축제

 

광양 매화마을은 평소에는 조용한 시골마을이지만, 이곳 마을에 군락을 이루고 있는 매화가 만개할 때면 그 아름다운 모습을 보기 위해서 전국에서 어마어마한 인파가 몰려오는 곳이다. 이곳 매화마을의  매화 종류는 백매화, 청매화, 홍매화가 있으며 홍매화가 가장 먼저 핀다.  또한 청매실농원의 2천여 개의 전통 항아리가 화사한 매화꽃과 어우러진 모습도 운치 있다.매화꽃을 보기 위해 언덕을 따라 걸어가기 때문에 덥고 땀이 날 수 있는데, 생수를 미리 준비하면 좋다. 축제기간 중 주말이면 교통체증이 교통 체증이 엄청나 주차하기가 힘드니 가급적 평일에 찾는 것을 추천한다. 

✔ 꽃축제기간: 2024.03.08 ~ 03.17
✔ 장소: 광양시다압면매화마을 일원
✔ 운영시간: 07:00 ~ 18:00 
반응형

 

 


구례 산수유꽃 축제

 

우리나라 대표 봄 꽃 축제 중 하나인 구례 산수유꽃 축제는 광양 매화마을에서 차로 1시간 거리이고, 광양 매화마을 꽃축제 기간과 비슷해 같이 묶어서 둘러보기에 좋은 곳이다.  남원, 광양, 순천, 하동, 곡성과 접하고 있는 구례는 우리나라 산수유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봄이면 구례 곳곳에서 노란 산수유 꽃이 만개해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다. 가슴까지 노란색으로 물들게 할 것 같은 산수유 꽃의 황금빛 잔치는 구례 산수유꽃 축제의 명성이 대단한 이유를 알 게 만들 것이다. 

✔ 꽃축제기간: 2024.03.09 ~ 03.17
✔ 장소: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온천관광지 일원

 

 


동백꽃 명소 오동도

 

전라도 여수의 동백꽃 명소 오동도는 3천여 그루의 동백나무가 군락을 이루는 곳이다. 1월부터 동백꽃이 피기 시작하여 3월이면 선홍빛 동백꽃이 만개하기 때문에 3월이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 할 수 있다. 오동도는 시내와 가까워 접근성이 좋으며, 섬 곳곳에 기암절벽이 절경을 이뤄 동백꽃과 함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에 좋은 곳이다. 

✔ 동백꽃 만개시기: 3월달
✔ 주소: 전남 여수시 수정동 산1-11

 

 


유채꽃의 향연 제주도

 

산방산 유채꽃밭 (카페 소색채본에서 바라본 유채꽃밭)

엉덩물계곡

녹산로 유채꽃도로

별방진

성읍 민속마을

 

1년 내내 아름다운 제주도이지만, 특히 3월에 제주도를 여행해야 할 이유는 유채꽃이 아닌가 싶다. 3월이면 제주도 곳곳이 유채꽃 향연으로 노랗게 물든다. 그중에서도 유채꽃 명소인 몇 곳을 꼽아봤다. 

- 산방산 유채꽃밭: 산방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노란 유채꽃은 아름다움을 더한다. 산방산 유채꽃밭은 산방산 주변으로 여러 개가 흩어져있으며 대부분 개인 사유지에 있는 유채꽃이라 입장료가 있다. 유채꽃을 보며 잠시 쉬어가는 장소로 추천하는 곳은 카페 소색채본! 카페 통유리창으로 노란색 물결을 이루는 유채꽃밭을 배경으로 바다와 형제섬이 그림처럼 다가온다. 

- 엉덩물계곡 : 유채꽃이 피기 시작하면 주목받는 제주도의 숨겨진 유채꽃 명소이다.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유채꽃 밭이 아니라 자연적으로 형성된 곳으로 계곡을 따라 유채꽃이 가득해서 노란색 축제를 하는 것 같다. 

- 녹산로 유채꽃도로: 3월 말쯤 가면 유채꽃과 벚꽃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도로이다. 제주도의 봄 사진 명소로 손꼽히며 남북으로 10km 정도 이어졌다.  

- 별방진: 타원형의 성곽으로 성곽 안이 유채꽃으로 조성되어 유채꽃이 피면 가장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신한다. 곡선으로 이어진 성곽에 오르면 해변과 유채꽃, 그리고 성곽을 동시에 볼 수 있어 인스타 핫플레이스로 인기가 많다. 

- 성읍 민속마을 : 옛 성곽을 따라 유채꽃이 감싸고 모습이 아름다운 곳이다. 

 

#3월 봄꽃 축제 #꽃구경 가볼만한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