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6월 수도권 꽃구경, 꽃축제 가볼만한곳 8곳 (서래섬, 중랑 서울장미축제, 도담근린공원 백만송이 장미원, 올림픽공원, 에버랜드, 한강공원 삼패지구, 카페 칼리오페)

    2024. 5. 19.

    by. 큐빅스

    반응형

    5~6월 수도권 꽃구경,꽃축제

    가볼만한곳 8곳

     


     

    수도권에서 5~6월에 볼 수 있는 꽃이나 꽃축제는 어떤 것이 있을까? 우선 대표적인 꽃으로 장미가 떠오른다. 그 외에 유채꽃, 양귀비, 수레국화, 금계국, 수국 등의 꽃을 볼 수 있다. 5~6월에 수도권에서 꽃구경으로 가볼만한곳 10곳을 꼽아보았다.  

     

     


    유채꽃 명소 반포 '서래섬'

     

    한강에 위치한 작은 섬인 서래섬은 5월 중순이면 노란색으로 일렁이는 유채꽃밭을 볼 수 있다. 넓게 유채꽃밭이 조성되어 있는 서래섬은 한강을 끼고 있고, 남산과 동작대교가 보이는 곳에 있어 풍경이 좋으며, 유채꽃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피크닉 장소로도 훌룡하다.

    주소: 서초구 반포동,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일대
    운영시간: 11:00 ~ 21:00
    유채꽃축제: 05.10 ~ 05.19(일)

     

     


    남양주 '한강공원 삼패지구' 수레국화

     

    남양주 한강공원 삼패지구는 넓은 공원에 수레국화가 심어져어, 5월 중순이면 청보랏빛 수레국화를 볼 수 있다. 수레국화는 자작나무와 어우러져 이색적인 분위기의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든다. 수래국화 주변에는 그늘이 없어 양산을 미리 준비하거나 이른 아침이나 오후 늦게 찾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고산로 254-2
    운영시간: 08:00 ~ 20:00
    수레국화 만개시기: 5월 중순

     

     


    중랑 서울장미축제

     

    5,15km의 국내 최대 규모의 장미터널이 있는 중랑 서울장미축제는 5월 중순쯤부터 말까지 장미축제를 한다. 흔히 볼 수 있는 붉은색 장미부터, 노랑, 하얀, 분홍 등 다양한 색깔의 장미가 중랑천 산책로를 따라 길게 이어져 장미에 흠뻑 빠질 수 있는 축제이다.    

    장소:  중랑장미공원, 겸제체육공원
    기간: 2024.05.18 ~ 2024.05.25

     

     


    도담근린공원 '백만송이 장미원'

     

    부천 도담근린공원의 백만송이 장미원은 국내 최대 단일 장미공원으로 덩굴장미, 미니장미, 분재장미 등 장미 품종이 약 15,000 여종에 이르며, 다양한 색의 장미뿐만 아니라 작은 것부터 큰 사이즈까지 다양한 크기의 장미를 볼 수 있다. 언덕의 구불한 통로를 따라 걸으며 다양한 방향과 각도에서 장미를 감상할 수 있으며, 조명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장미와 어우러진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장미원 끝자락 언덕에는 전망대가 있어 풍경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데, 뷰가 가장 좋은 곳이다. 

    주소: 경기 부천시 원미구 성곡로63번길 99 도당공원
    전화: 032-320-3000
    축제기간: 2024.05.25 ~ 06.09

     

     


    올림픽공원 '장미광장'

     

    올림픽공원 장미광장은 국내에서 육성 개발된 국산 장미를 볼 수 있으며 약 150여 종에 이르는 국산 장미 중에 장미광장에는 5종 700주가 있다.원형 형태로 이루어진 장미광장은 장미로 꽃의 터널을 만들며, 장미터널의 장미 향과 아름다움에 심취해 걷다 보면 어느새 한 바퀴를 돈다. 장미광장에는 그리스 신전을 떠올리게 하는 하얀색의 서양식 건축물이 있어 유럽식 정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조명시설이 되어있어 밤에 로맨틱한 분위기의 장미를 즐기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운영시간: 매일 05:00 - 22:00
    장미 만개시기: 5월말 ~ 6월초

     

    #5~6월 수도권 꽃구경, 꽃축제 가볼만한곳

     

     


    에버랜드 '장미원'

     

    용인 에버랜드 포시즌스가든 옆에 위치한 장미원은 에버랜드가 1976년 '자연농원'이라는 이름으로 오픈 당시에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꽃으로 장미가 선정되어 장미원을 개발하기로 했다고 한다. 현재 장미원의 장미는 720 품종에 무려 300만 송이의 장미가 있다. 장미원에는 서양식 조각상과 분수가 장미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든다.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장미축제기간: 2023.5.18 - 6.16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양귀비

     

    올림픽공원 들꽃마루에는 5월말~6월초가 되면 붉은색 양귀비의 매혹적인 물결을 볼 수 있다. 들꽃마루에 심어진 양귀비는 대부분 붉은색이지만, 품종에 따라 여러 가지 빛깔이 있다고 한다. 비스듬한 언덕에 양귀비가 피어있고, 언덕 끝까지 오르면 쉬어 갈 수 있는 정자가 잠시 쉬며 주변을 조망하기에 좋다.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양귀비 만개시기: 5월말 ~ 6월초

     

     


    '카페 칼리오페' 금계국  

     

    용인 대형 베이커리 카페 칼리오페는 6월 초면 칼리오페 사유지에 넓게 퍼져있어, 동산을 노랗게 물들인 금계국으로 인해 금계국 명소라 할만한 곳이다. 금계국 군락을 다양한 각도에서 즐길 수 있도록 보행자 길이 만들어져 있다. 카페에서 시원한 음료를 마시며 금계국 군락도 마음껏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음료나 베이커리 가격은 시설물 때문에 비싼 편이다.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성산로170번길 23-1
    영업시간: 10:00 ~ 21:00
    금계국 만개시기: 6월초

     

    #5~6월 수도권 꽃구경, 꽃축제 가볼만한곳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