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기타

9~10월 꽃구경 가볼만한곳 8선 (핑크뮬리, 코스모스, 댑싸리 명소)

반응형

 

9~10월 꽃구경 가볼만한곳 8선

(핑크뮬리, 코스모스, 댑싸리 명소)

 


 

올해는 유난히 여름이 길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뜨거웠던 여름도 한풀 꺾여가고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 다가온다. 나들이할 때 싱그러운 꽃과 함께라면 금상첨화! 그동안 여행한 곳을 바탕으로 9~10월 꽃구경 가볼만한곳 8선을 뽑아봤다. 

 

 


철원 고석정꽃밭

 

철원 고석정꽃밭은 고석정 근처에 조성된 꽃밭으로 한때는 포성 가득한 군사 훈련지였다고 한다. 지금은 가을꽃 축제기간이면 많은 사람들로 부터 사랑을 받는 장소로 바뀌었다. 가우라, 촛불맨드라미, 해바라기, 댑싸리, 천일홍, 백일홍, 버베나 등 20여 종의 꽃들이 넓은 들판에 색색으로 아름답게 수놓은 장면을 볼 수 있다. 특히 촛불맨드라미는 네덜란드 튤립밭을 보는것 처럼 여러 가지 색깔이 물결치듯 띠를 이루는 모습이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시키며, 버베나는 진한 보라색이 마치, 라벤더를 깔아놓은 것 같다. 수없이 많은 알록달록한 꽃들의 축제에 눈이 즐거운 곳이다.  

✔ 꽃축제기간: 2023.08.28 ~ 10.31
✔ 주소: 강원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769
✔ 운영시간: 09:00 ~ 21:00 (휴무 화요일)
반응형

 

 


시흥 갯골생태공원

 

 

시흥 갯골생태공원은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내륙 안쪽에 형성된 갯벌이 있는 공원이다. 공원을 탐방할 수 있는 코스로 A,B,C,D,E 코스가 있으며, 가장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D코스는 무려 9,4km로  도보로 약 3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한다. 공원의 면적이 상당해서 편하고 빠르게 둘러보려면 전기차나 다인승자전거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시흥 갯골생태공원의 색다른 매력은 염전을 볼 수 있고, 염전 체험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갯골생태공원의 전망대에 올라가면 은빛 갈대가 출렁이는 모습이 한눈에 내려다 보인다. 댑싸리, 핑크뮬리 군락이 있고 핑크뮬리가 있는 건너편에는 코스모스가 한들한들 피어있어 가을 나들이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 시흥갯골축제 기간: 2023.09.22 ~ 24 
✔ 주소: 경기 시흥시 동서로 287 
✔ 운영시간: 00:00 ~ 24:00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올림픽공원 남동쪽 끝에 위치한 들꽃마루는 9월 하순이면 주황색의 황화코스모스를 볼 수 있다. 황화코스모스는 꽃봉오리가 많아 풍성하고 오랫동안 피는 꽃이다. 들꽃마루 언덕 위 원두막에서 잠시 쉬며 황하코스모스가 아름답게 피어있는 모습을 내려다보는 여유도 잊지 말자! 올림픽공원 들꽃마루는 서울에서 가을꽃 내음을 만끽하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인 것 같다.

✔ 황화코스모스 개화시기: 9 ~ 10월 
✔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 운영시간: 매일 05:00 ~ 22:00  

 

 


인천 드림파크야생화단지 

 

인천의 꽃명소 '드림파크 야생화단지는' 원래 쓰레기 매립장이었던 곳으로 접근하기 꺼려지는 곳이 공원으로 변신한 곳이다. 봄, 여름, 가을에 다양한 꽃이 피며 쓰레기 매립장이었던 장소라 공원의 규모가 상당하다. 산책 예상 소요시간은 가벼운 산책코스는 약 40여분 정도, 여유산책코스는 약 90분 정도 걸린다. 드림파크 야생화단지의 핫플레이스는 핑크뮬리원이다. 에펠탑이 모양의 조형물이 핑크뮬리의 중앙에 자리 잡고 있어 이국적이고 독특한 분위기를 만든다.   

✔ 핑크뮬리: 9월 중순 ~10월중순
✔ 주소:  인천 서구 자원순환로 170 
✔ 운영시간: 10:00 ~ 18:00 (휴무 월요일)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은 어마어마하게 넓은 부지에 여러 개의 나라 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대충 둘러봐도 적어도 4시간은 걸린다고 한다.  세계 곳곳의 다양한 정원들을 짧은 시간에 둘러볼 수 있어 하루 동안에 세계여행을 할 수 있는 장소이다. 가을 순천만국가정원에서 라벤더와 배롱나무꽃, 메타세쿼이어길 등을 볼 수 있지만, 가장 아름다웠던 장소는 코스모스 군락으로, 점점이 보이는 나무 아래에 조성된 코스모스 군락이 마치, 수채화 같은 몽환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가을이면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코스모스지만, 지금껏 본 코스모스 군락 중에 가장 아름다운 모습이었다. 

✔ 주소: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 운영시간: 매일 09:00 ~ 21:00

 

 

 


서울 하늘공원

 

하늘공원은 가을 억새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가을 하늘공원의 주인이라 할 수 있는 억새는 바람이라도 불면 춤을 추듯 하늘거리는 모습이 매력적이다. 억새 축제기간에는 몰려든 인파가 워낙 많지만, 공원의 규모도 상당하고 억새 사이로 만들어진 산책로가 다양해 산책하기에도 좋다. 억새뿐만 아니라 핑크뮬리와 댑싸리 군락도 있어 아름다운 포토존을 만든다.  

✔ 하늘공원 억새축제 기간: 2023.10.14 ~ 10.21
✔ 주소: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 축제기간 운영시간: 10:00 ~ 22:00 (평소 05:30 ~ 20:00)

 

 


구리한강시민공원 코스모스 축제  

 

가을의 전령사 코스모스를 제대로 볼 수 있는 곳은 구리한강시민공원의 코스모스 축제이다.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는 코스모스 축제는 한강 최대의 코스모스꽃 단지로, 다양한 색깔의 코스모스가 지천으로 펼쳐져있으며 , 한들거리는 코스모스가 가을의 정취를 마구 느끼게 해주는 곳이다.  

✔ 구리 코스모스 한강예술제: 2023.10.13 ~ 10.15
✔ 주소: 경기 구리시 코스모스길14번길 249
✔ 운영시간: 매일 00:00 ~ 24:00

 

 


안성 팜랜드 

 

안성 팜랜드에는 봄이면 유채꽃과 호밀이 싱그럽게 자라고, 여름에는 해바라기, 가을에는 핑크뮬리와 코스모스밭이 넓게 조성되어 꽃을 보며 산책하는 즐거움을 주는 곳이다. 특히 넓은 들판에 조성된 핑크뮬리는 마치 수채화를 보는 듯이 아름답다.

✔ 핑크뮬리 절정기: 10월 중, 하순
✔ 주소: 경기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28

 

#9~10월 꽃구경 가볼만한곳 8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