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디저트

홍대 연남동 지브리 마녀배달부 키키 감성카페 '코리코카페'

반응형

홍대 연남동 지브리 마녀배달부 키키 감성카페

'코리코카페'

 




잠실 롯데월드타워로 향했다. 이유는  지브리 애니메이션 마녀배달부 키키 컨셉 카페인 '코리코카페' 팝업을 보기 위해서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지브리의 초창기 애니메이션이라고도 할 수 있는 마녀배달부 키키는 솔직히 밋밋해서 재밌게 본 애니메이션은 아니지만, 캐릭터 상품화에 강한 지브리고 스탬프 미션도 있다고 해서 호기심에 찾았다. 코리코카페에서 4개의 스탬프 미션 중  3개를 완성하니 나머지 하나는 연남동 코리코카페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일단 시도를 했으니 끝장을 보자는 심정으로 연남동으로 향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65-7 대원미디어 연남점
전화: 02-338-8865
영업시간: 11:00 - 20:00
주차: 불가

 

 

 

연남동 외진  골목으로 들어서니 노란색으로 치장한 코리코카페가 보인다. 주택을 이쁘게 개조한 곳이라 그런지 시선이 갈만한 카페이다.

 

 

야외 테라스에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지만, 추워서 아직은~

 

 

내부로 들어가니 종업원들이 마녀 키키 복장의 검은색 옷을 입고 일하고 있다. 오래전에 본 만화라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아마 그런것 같다.
연남동 외진 곳에 있어 굳이 여기까지 커피를 마시러 손님들이 찾아올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오산이었다. 팝업의 홍보 때문일지 몰라도 1,2층은 손님들로 북적이고 카운터에서 메뉴를 주문하려면 줄을 서야 할 정도! 카페가 이뻐 구석구석 사진기에 담고 싶었으나 손님이 많아 마음껏 사진기에 담는 것도 부담된다.

 

 

1층 입구로 들어와 왼쪽은 마녀배달부 키키와 지브리 관련 굿즈를 판매한다. 아기자기하고 이쁜 굿즈가 많지만 캐릭터 굿즈라 비싼편이다.

 

 

반응형

카페가 감성적으로 워낙 이쁘게 꾸며놓은 것도 있고, 지브리 애니메이션 컨셉의 카페다 보니 애니메이션에 나온 캐릭터가 곳곳에 있어 외진 곳에 카페가 있어도 일부러 찾아오는 것 같다. 마녀배달부 키키의 주인공은 아니지만, 검은 고양이 '지지'가 캐릭터 로서는 인기가 더 많은 듯 카페 곳곳에서 귀여운 '지지'를 볼 수 있다.

 

 

 '지지'의 다양한 표정이 녹아들어 간 디저트는 먹기 아까울 정도!

 

 

아이스아메리카노 5,500원  레드벨벳 요거트 5,800원

 

아이스아메리카노는 탄맛과 신맛이 약해 누구나 무난히 마시기에 적당하고, 디저트인 레드벨벳 요거트는 '지지'의 표정이 담겨있어 귀여운 모양이다. 베이커리는 씹는 식감이 좋으며 은은한 단맛과 시큼함이 있다. 크림과 같이 먹으면 부드러운 크림 속 단맛이 녹아들어 간다. 

카페의 시간은 1시간 반으로 제한하며, 1인 1 음료 원칙이다. 식기는 셀프로 반납해야 한다.

 

지브리 마녀배달부 키키 감성카페 '코리코카페'는 추워서 개방을 안 했지만, 루프탑도 있다. 날씨 좋은 봄날 또 찾아 손님들로 북적여 느끼지 못한 감성을 느끼고 싶다. 지브리 덕후들에게는 좋은 장소임이 틀림없고, 덕후가 아니더라도 카페 자체가 워낙 이쁘 곳이라 홍대 연남동에서 이색 장소를 찾아 데이트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울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