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디저트

창신동 전망 좋은 홍콩감성 이색 카페 '홍콩밀크컴퍼니'

반응형

창신동 전망 좋은 홍콩감성 이색 카페 

'홍콩밀크컴퍼니'

 


 

전망이 좋은 창신동 홍콩감성 중식점 '창창'에서 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하니 쿠폰을 준다. 근처에 있는 카페 '홍콩밀크컴퍼니'에서 2,500원을 할인받아 아메리카노+펑리수를 5천 원에 먹을 수 있는 쿠폰이다. 이미 창신동 채석장전망대 카페에서 커피를 마신 후라 갈까 말까 망설였지만, 창신동 핫플이고 할인 쿠폰도 있어 커피 한잔 즐기자는 마음으로 갔다. 

 

 

주소: 서울 종로구 창신12길 53 1~2층
전화: 0507-1377-7402
영업시간: 11:00 - 21:00
주차: '창신12길 33' 앞에서 발렛파킹 가능

 

 

반응형

창신동 홍콩감성 카페 '홍콩밀크컴퍼니'는 중식점 창창에서 가깝지만, 좁은 골목 주택가에 있어 찾기가 쉽지 않다. 창신동은 서울 도심 풍경이 내려다 보이는 뷰가 좋은 곳이라 그런지 주택가의 낡고 오래된 건물들이 카페나 레스토랑 등으로 변신하고 있는 곳이다. 그중 하나가 홍콩밀크컴퍼니! 낡은 주택을 개조한 곳이라 그런지 외관부터 독특한 분위기이다. 

 

 

1층 내부로 들어가니 타일로 이루어져 예전 대중탕 같은 느낌의 공간이 수족관으로 꾸며져 있다. 창문은 화려한 색감의 스테인드 글라스이다. 공간이 좁아 커피 마실 공간이 어딜까 하며 두리번 거렸는데, 이곳은 주문을 받고 메뉴를 받아 밖으로 나가 2층으로 올라가면 된다.    

 

 

1층 카운터에서 나와 2층으로 올라가니 서울도심의 뷰가 내려다 보인다. 창신동의 매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혜화동 성곽도 보이고 멀리 남산의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 

 

 

2층으로 올라가 내부로 들어가니 전면에 설치된 스테인드 글라스를 통해 들어오는 햇살이 따사로우면서 독특한 분위기를 만든다. 하나하나 쌓아 올린듯한 날것의 벽돌과 오래되서 빈티지한 느낌의 나무 인테리어 그리고 금세라도 허물어질 것 같아 보이는 천장이 만드는 분위기가 스테인드 글라스와 어우러져 색다른 느낌이다. 영웅본색 주제가 같은 홍콩 음악이 흘러나오니 중식점 '창창'에 이어 홍콩감성에 빠져들게 만든다. 날씨가 추웠는데 주택을 개조한 곳이라 춥다는 느낌이 다소 있다. 

 

 

천장은 낡은 나무로 인테리어되어 있고 그 위로 유리로 덮여있어 낡은 나무사이로 들어오는 햇살이 분위기를 감성적으로 만든다. 여러 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어 프라이빗한 느낌도 있으며 이동시 유리 테이블을 건들면 자칫 깨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방은 우드톤과 식물로 편안한 분위기를 만든다. 

 

 

메뉴판

 

홍콩 밀크티 푸딩, 펑리수, 홍콩 밀크티, 홍콩 진저티 같은 홍콩식 음료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아메리카노 + 파인애플 펑리수 7,500원

 

아메리카노 + 펑리수 세트 메뉴가 7,500원이지만, 창창에서 받은 쿠폰을 사용해서 5,000원만 결재했다. 커피는 산미가 있으나 과하지 않다. 

 

 

파인애플 펑리수

 

펑리수는 오렌지 호박 펑리수, 파인애플 펑리수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파인애플 펑리수를 선택했다. 수제 파인애플 펑리수는 겉은 잘 부스러지며 안은 파인애플 잼이 있는데 끈적임이 있으며 그리 달지 않고 부드럽다. 잼에는 뭔가 들어있는데 질겅질겅 씹히는 식감이 괜찮다.

 

할인쿠폰 때문에 생각지도 못하게 방문하게 된 창신동 홍콩감성 '홍콩밀크컴퍼니'! 감성적이면서 독특한 분위기가 좋고 이국적인 디저트와 음료를 맛볼 수 있어 만족스러웠던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