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50년 전통 영등포 문래동 순대국 맛집 '박찬숙순대국'

반응형

50년 전통 영등포 문래동

순대국 맛집 '박찬숙순대국'

 


 

지하철 문래역에 날카로운 금속소리가 퍼지던 곳에 꽃 피운 다양하면서 독특한 벽화들이 생각난다. 벽화를 보러 찾았던 곳인데 이번에는 순대국을 먹으러 찾았다. 순대국집은 전국에 워낙 많기 때문에 지역마다 오래된 순대국 맛집들이 있곤 하는데, 박찬숙 순대국은 박찬숙이라는 사장님(?) 이름을 걸고 운영하는 50년 전통의 순대국집이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문래로92 
전화: 0507-1389-9909
영업시간: 09:00 ~ 22:00 (토요일 ~21:00, 휴무 일요일)

 

 

'박찬숙순대국'은 지하철 문래역 3번 출구에서 200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있다. 간판에 홍대맛집이라고 쓰여있어서 여기 홍대 아닌데라고 생각했는데, 홍대에서 오랫동안 있다가 이곳으로 이사 왔다고 한다.

 

#영등포 문래동 순대국 맛집 

 

 

식사 시간 때가 아닌 아침에 와서 자리도 여유롭고 한가롭다. 50년 전통의 오래된 곳이지만, 문래동으로 이사 와서 매장은 깔끔하다. 

  • 고기순대국 9,000원
  • 고기순대국(특) 10,000원

 

 

반응형

고기순대국 9,000원

 

순대국은 매장에서 직접 만든 육수, 순대를 사용한다고 한다. 메뉴에 고기만, 내장만, 순대만 순대국이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먹으면 된다. 가격은 같다. 순대국에 내장은 그리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보통 순대만 순대국을 먹곤 하는데, 먹곤 하는데 고기순대국은 내장이 없고 고기와 순대가 들어가 내 취향에도 적당한 것 같다.

 

 

고기순대국은 아삭한 김치와 깍두기가 순대국 맛을 더욱 좋게 한다. 깔끔하고 잡내가 안나며 담백하니 맛있다. 순대국에 이상한(?) 고기를 넣어서 고기 먹는것이 꺼려지는 곳도 많았는데 고기 퀼리티도 좋다.

 

순대국은 좋아하는 음식이지만, 건강 검진받으면 콜레스테롤이 올라가고 있어 건강을 생각해 요즘 자중하고 있는 순대국이지만, 박찬숙순대국 같은 곳이 집에서 가까우면 종종 맛보러 올 것 같다. 종업원들이 불친절하다고도 하던데 잘 모르겠고 사장님은 친절하시다.

 

#영등포 문래동 순대국 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