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인천,경기도

수원 화서역 스타필드 '별마당도서관' -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반응형

수원 화서역 스타필드

별마당도서관 

 


 

근래에 수원뿐만 아니라 수도권에서 가장 핫한 곳이 수원 화서역 스타필드가 아닌가 싶다. 1월 말에 정식 오픈을 하고 3일 동안 30만 명이 넘게 스타필드를 찾았으니 대단한 인기라고 말할 수 있다. 그곳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별마당도서관! 4~7층까지 웅장한 규모로 들어선 별마당도서관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책이 있는 공간이다. 서울 코엑스 스타필드에도 별마당도서관이 있지만, 수원 스타필드 별마당도서관 만의 멋이있다. 개인적으로도 별마당도서관은 수원 스타필드에서도 가장 기대가 컸던 곳. 책을 많이 읽지는 않지만, 책이 있는 공간은 왠지 마음은 편안하게 한다.      

 

 

주소: 경기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175
영업시간: 10:00 - 22:00 (연중무휴)
주차: 약 4,500대 주차 가능 (6시간 주차 무료, 6시간 초과: 10분당 500원)

 

 

스타필드 4층부터 시작해서 7층까지 높게 이어진 별마당도서관은 규모가 상당하지만, 스타필드에서 가장 북적이는 장소라 할 수 있다. 코엑스 별마당도서관도 그렇지만, 조용한 분위기에서 책을 읽는 것은 얼른 포기해야 한다. 

 

 

반응형

책장의 규모가 워낙 높고 커서 웅장한 느낌이다. 코엑스 별마당도서관이 면적은 넓지만, 이곳은 높이로 승부한다. 각층에서 바라보는 뷰가 달라 층별로 이동하며 보는 재미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5층에서 바라보는 뷰가 가장 마음에 든다. 혹자는 6층이 가장 좋았다고 한다.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4층에서 고개를 들고 천장을 보면 궤도를 따라 돌고 있는 것 같은 행성이 보인다. 알록달록한 행성의 색감은 왠지 달콤해 보여, 아이스크림 같기도 하다.^^ 

 

 

별마당도서관을 끼고 스타벅스 및 몇 개의 카페가 입점해 있어 커피나 음료를 마시며 쉬어가기에 좋다. 카페를 이용하지 않아도 테이블과 의자가 별마당도서관 곳곳에 마련되어 있으며, 뷰가 좋은 곳은 자리 경쟁이 치열한(?) 편이다.

 

 

많은 사람들이 별마당도서관을 각자의 방법대로 즐기는 모습만 봐도 흐뭇해진다. 꾸준히 사랑을 받으며 스타필드의 명물로 남을만한 장소이다.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수원 화서역 스타필드 별마당도서관

 

 

위층으로 올라갈수록 행성들이 좀 더 가까이 다가오며, 아이스크림이 같다는 생각은 맞은 것 같다.^^ 몇 개의 행성(?)은 녹아서 흘러내리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별마당도서관은 아니지만, 스타필드 내부의 곡선의 미와 편안하면서 세련된 분위기의 조명이 카메라 프레임 안에 들어온다  

 

스타필드는 대부분 도심에서 떨어진 장소에 있어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가 불편한 방면, 수원 스타필드는 지하철 화서역에서 5분 거리에 있다는 장점이 있고 집에서 가까운 편이라 책이 있는 공간에서 마음이 편안해지고 싶을 때 언제든 찾고 싶어질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