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제주도

수요미식회 소개된 제주 구좌읍 전복요리 맛집 '명진전복'

반응형

수요미식회 소개된 제주 구좌읍 

전복요리 맛집 '명진전복'

 


 

해산물이 풍부한 제주도에서 갈치, 고등어회, 전복 등은 인기 있는 해산물이며 제주 여행 초짜라면 한번쯤은 맛보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 제주도 여행에서 전복요리 전문점인 순옥이네 명가에서 전복이 들어간 음식을 맛있게 먹은 기억이 나는데 제주도 동쪽의 전복요리로 유명한 명진전복을 찾았다. 

 

 

✔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282
✔ 전화: 064-782-9944
✔ 영업시간: 09:30~21:30 (휴무 화요일)
✔ 주차: 주차장 넓음

 

 

제주도 동쪽의 해안가를 따라가니 세화해수욕장에서 차로 4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명진전복이 자리잡고 있다. 본관 옆에 별관까지 있고 주차장은 넓으면서 해안도로 바로 옆에 있어 주차하기가 편하다. 명진전복은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곳으로 여러 맛집 방송 중에서 수요미식회는 신뢰가 가장 많이 가는 곳이다. 혹시나 지금도 방송을 하는지 검색해 보니 방송이 끝난지 꽤 됐다. ㅠㅠ

 

 

주말이라 식사시간에 가면 웨이팅을 할 것 같아 조금 서둘렀는데 도착하니 저녁 6시 10분전이다. 다행히 몇 테이블이 남아있어 곧바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저녁 6시가 넘어가니 만석이다. 

통창으로 제주도 바다와 풍력발전기가 보이는데 풍경이 아름답다. 뷰맛집이다! 조금더 일찍 와서 창가자리를 잡는 건데 안타깝다. ㅠㅠ   

 

 

명진전복의 메뉴는 4가지! 전복돌솥밭, 전복죽, 전복구이, 전복회가 있다.

전복돌솥밥이 유명한 곳이라 전복돌솥밥을 주문했다. 

 

 

기본반찬은 6가지에 된장국과 고등어 한마리가 튀겨 나온다. 반찬은 특별하지는 않고 일반적인 맛이다. 

 

 

서비스로 나온 노릇하게 튀겨진 고등어는 신선하면서 살이 실하다. 바삭하니 잘 튀겨져 고소하니 맛있다. 

고등어 추가는 5천원인데 5천원이라는 가격이 저렴해 보일 정도로 맛이 좋다. 웬만한 고등어집 보다 맛이 좋아 따로 고등어 음식점을 차려도 장사가 잘 될 것 같다.^^ 

 

 

전복돌솥밥 15,000원

 

전복돌솥밥이 나왔다. 신선해 보이는 전복이 위에 가지런하게 깔려있고 대추, 단호박, 고구마, 은행, 당근 등이 들어가 보양식 같은 느낌이다.

 

 

돌솥밥 위에 때깔좋은 전복이 푸짐하게 올라가 먹음직스러우며 전복 내장으로 밥을 지어 밥이 초록색이다. 밥에서 구수한 냄새가 올라오니 식욕이 당긴다. 

 

 

전복돌솥밥은 숟가락으로 퍼서 그릇에 담은 후 돌솥에 뜨거운 물을 넣어 누룽지 만들어 먹으면 된다.  

전복 몇개를 숟가락 위에 올리고 밥과 함께 먹어보니 건강식인 영양밥에 전복이 들어간 것 같은 맛이 난다. 보양식을 먹은 것 같은데 고소하면서 전복 내장의 진한맛이 좋다. 전복죽을 밥으로 먹는 맛 같기도 하다. 

전복은 신선하고 쫄깃한 식감이다. 

 

 

돌솥밭을 다 먹으니 돌솥에 누룽지가 만들어졌다. 누룽지는 전복 내장의 맛이 우려 나와 구수하며 물이 많이 들어간 전복죽과 약간 비슷하다. 누룽지를 워낙 좋아해서 돌솥밥 보다 더 맛있는 것 같다.^^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해가 저물어간다. 동쪽이라 일몰은 볼 수 없었지만, 붉그스름하게 변해가는 하늘이 해안가, 풍력발전기와 어우러져 아름답다. 풍경이 아름다워 소화시킬 겸 잠시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명진전복은 유명해서 손님이 많은 곳임에도 불구하고 직원들이 친절하고, 바다를 보며 전복을 먹을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며 전복돌솥밥은 영양밥 같은 건강한 맛이 일품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