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팀호완' 삼성점

    2024. 9. 1.

    by. 큐빅스

    반응형

     


    홍콩의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팀호완' 삼성점

     


     

    네팔 여행 후에 비행기로 경유한 곳이 홍콩이었고, 네팔에서 비행기가 14시간 연착되면서 홍콩은 예상보다 적게 머무르면서 살짝 맛만 보게 되었다. 까마득한 시간이 흐리긴 했지만, 짧게 머무른 영향으로 홍콩 음식으로 무엇을 먹었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다.ㅠㅠ  아무튼 전시회 때문에 찾곤 하는 코엑스에서 근처 맛집을 찾다가 친구의 추천으로 홍콩식 레스토랑 팀호완을 찾게 되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86길 30 1층
    전화: 0507-1374-3082
    영업시간: 11:30 ~ 21:30 (브레이크 타임 15:00~17:30)
    주차: 매장 앞에 10여대 정도 주차 가능

     

     

    홍콩식 레스토랑 팀호완 삼성점은 외관 디자인이 독특하며 코엑스 옆 대로변에 있어 찾기 쉬운 편이다.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으로 알려진 팀호완은 홍콩의 딤섬 체인점으로 전세계 12개국에 프랜차이즈가 있으며, 우리나라에도 몇 곳의 매장이 있지만, 삼성점이 1호 매장이다. 팀호완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4에 선정되었다.    

     

     

    언젠가 근처를 지나가다가 대기줄이 있는 모습보고 손님이 많을 것 같았지만, 점심식사 시간이 지난 후고 매장이 넓어 빈자리가 많아 여유 있게 자리를 잡았다. 내부는 홍콩, 중국 스런 분위기보다는 모던하고 깔끔하다. 차분하고 편안한 분위기에 은은한 조명과 음악이 흘러나온다. 딤섬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지만, 비가 오는 날이라 딤섬보다는 따스한 국물이 있는 음식이 먹고 싶어 홍콩식완면과 디저트인 망고사고를 주문했다. 메뉴는 태블릿으로 주문하면 되고, 음식은 주문하면 빨리 나온다. 회전율도 괜찮은 편이다. 

     

     

    반응형

    망고사고 5,000원

     

    팀호완의 시그니쳐 메뉴인 '차슈바오 번'이 품절이라 대신 주문한 망고사고! 처음 들어보는 디저트 이름에 호기심이 발동했고, 맛있어 보이는 사진에 선택한 것 같다. 망고사고는 망고와 자몽, 타피오카펄을 섞어서 만든 홍콩식 인기 디저트이다. 부드러운 푸딩 같은 디저트 인줄 알았는데, 사진과 달리 의외로 차갑게 나오며 과일이 들어간 요거트 같은 맛이다. 작게 잘라진 부드러운 과일 알갱이와 사고 펄이 씹히며 은은한 단맛이 좋다. 홍콩식의 느끼한 음식을 먹은 후에 입을 개운하게 해주는 깔끔한 디저트이다. 

     

     

    홍콩식완탕면 12,000원

     

    홍콩식완탕면은 비가 흩뿌리는 스산한 날이라 따스한 국물이 있는 음식이 먹고싶어서 주문했으며, 완탕을 곁들인 대표적인 홍콩식 면요리이다. 완탕 개수가 적은 대신 사이즈가 다소 큰 편이며 양은 다소 적은 편이다. 

     

     

    4개 들어간 완탕은 새우가 들어갔으며, 쫄깃하게 씹히는 새우의 식감이 좋다. 얇은 면은 적당히 익혀져 잘 끊어지며, 후르륵 먹기에 좋다. 짭조름하면서 따끈한 국물이 비 오는 스산한 날 잘 어울리는 것 같다. 다만, 성인 남자가 먹기에 양이 좀 적다는 것이 아쉬우며, 딤섬을 추가해서 먹으면 부족한 양이 채워질 것 같다.

     

    팀호완은 딤섬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지만, 날씨 영향으로 딤섬을 맛보지 못해서 아쉬웠던 곳이다. 딤섬 대신 주문한 음식이 만족스럽지 못해서 더 그런것 같다.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