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수원 남문시장 분식 맛집
'남문매운오뎅'
수원화성은 넓게 분포되어 있어 걷다 보면 꽤 많이 걷기도 한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당이 떨어지고, 간단한 먹거리가 생각나기도 한다. 수원화성 주변에는 팔달문시장, 지동시장, 영동시장 등의 시장이 크게 형성되어 있어 먹거리가 풍족한 편인데 수원화성과 연계해서 방문하기에 괜찮은 곳이다.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중부대로3번길 15
전화: 031-242-2004
영업시간: 09:30 - 20:30 (휴무 월요일)
주차: 불가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수원 남문시장 분식 맛집
한때는 수원 최고의 번화가였던 남문이지만, 지금은 쇠퇴해서 거리도 한산한 편이지만, 남문에 있는 시장은 아직도 활기를 이어가고 있는 편이다. 수원화성의 팔달문 인근의 시장 골목으로 들어오면 유명한 분식집이 몇 곳 있다. 코끼리만두, 남문떡볶이, 남문 매운오뎅 인데 간단하게 먹기에 좋은 남문 매운오뎅을 찾았다. 처음은 아니고 두 번째 방문이다.
매운오뎅이라고 해서 매운 어묵만 있을 것 같은데, 안 매운 어묵도 있다. 그래도 시그니처 메뉴는 매운 어묵이다.
상호는 남문 매운오뎅이지만, 어묵 전문점이 아니고 분식집이라 떡볶이와 순대도 준비되어 있다.
반응형매운오뎅
붉은색의 고추가 듬뿍 들어가서 엄청 매울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매운 것 잘 먹지 못하면 거부감이 들 것 같은 비주얼!
주방 옆 통로를 따라 뒤쪽으로 가면 테이블이 있으며, 10팀(1팀 4명 기준) 정도 들어갈 정도의 테이블이 있다.
오뎅1인분은 2개로 1개에 1,200원이다. 시장 물가치고는 저렴한 편은 아니다. 계산은 후불이며 메뉴를 주문하면 테이블로 가져다주신다. 먹은 후 어묵꼬치와 접시를 주방에 반납하면 후불로 계산하는 시스템이다. 종이컵에 국물을 떠주는데 매운오뎅국물로 변경 할 수 있다.
떡볶이 4,000원 매운오뎅 1인분 2,400원
떡볶이는 가래떡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 만든 떡볶이이고, 매운오뎅은 고추를 많이 넣고 끓어 붉은색을 뛸 것 같지만, 비주얼은 평범하다.
떡볶이
떡볶이의 떡은 쌀떡이라 쫀득하며 찰지다. 어묵이 2개 들어갔으며, 방금 만든 가래떡을 사용한 듯 말캉한 식감이 좋다. 국물 없는 떡볶이로 진득한 소스 때문에 매콤해 보이지만, 자극적이지 않아 누구나 먹기에 괜찮을 것 같다.
매운오뎅
처음 한입 먹을 때는 안 매운 것 같은데 매운맛이 서서히 올라온다. 고추를 듬뿍 넣고 끓인 매운오댕이라 엄청 매울 것 같았는데, 의외로 엄청 맵지는 않고 적당히 매운 수준이며, 먹은 후 혀에 매콤함이 남아있다. 어묵을 말아 꼬치에 꽂아서 두께감이 있는 편이다. 튜브형 용기에 들어있는 매운 소스를 발라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던데, 매운소스가 있는줄 몰랐다.ㅠㅠ 매운소스에 발라 먹으러 다시 꼭 가야 할 것 같다. 매운오뎅에 매운소스를 바른 후 매운오뎅국물과 같이 먹으면 상당히 자극적일 것 같다.
수원화성을 갔다가 예전에 맛있게 먹은 기억이 나서 찾은 남문 매운오뎅! 사장님도 친절하고 중독성 있는 떡볶이와 매운오뎅이 맛있는 곳이다.
#수원 남문시장 분식 맛집
반응형'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대 연남동 튀김이 일품인 텐동 맛집 '온정텐동' (22) 2024.09.13 홍콩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팀호완' 삼성점 (17) 2024.09.01 영종도 을왕리 조개구이 맛집 '해송 조개구이' (30) 2024.07.27 부암동 미슐랭 만두 맛집 '자하손만두' (37) 2024.07.12 성수 서울숲 카페거리 수제버거 맛집 '제스티살룬' (40) 2024.07.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