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 남문시장 분식 맛집 '남문매운오뎅'

    2024. 8. 6.

    by. 큐빅스

    반응형

    수원 남문시장 분식 맛집 

    '남문매운오뎅'

     


     

    수원화성은 넓게 분포되어 있어 걷다 보면 꽤 많이 걷기도 한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당이 떨어지고, 간단한 먹거리가 생각나기도 한다. 수원화성 주변에는 팔달문시장, 지동시장, 영동시장 등의 시장이 크게 형성되어 있어 먹거리가 풍족한 편인데 수원화성과 연계해서 방문하기에 괜찮은 곳이다.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중부대로3번길 15
    전화: 031-242-2004
    영업시간: 09:30 - 20:30 (휴무 월요일)
    주차: 불가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수원 남문시장 분식 맛집 

     

     

    한때는 수원 최고의 번화가였던 남문이지만, 지금은 쇠퇴해서 거리도 한산한 편이지만, 남문에 있는 시장은 아직도 활기를 이어가고 있는 편이다. 수원화성의 팔달문 인근의 시장 골목으로 들어오면 유명한 분식집이 몇 곳 있다. 코끼리만두, 남문떡볶이, 남문 매운오뎅 인데 간단하게 먹기에 좋은 남문 매운오뎅을 찾았다. 처음은 아니고 두 번째 방문이다.    

     

     

    매운오뎅이라고 해서 매운 어묵만 있을 것 같은데, 안 매운 어묵도 있다. 그래도 시그니처 메뉴는 매운 어묵이다.

     

     

    상호는 남문 매운오뎅이지만, 어묵 전문점이 아니고 분식집이라 떡볶이와 순대도 준비되어 있다.

     

     

    반응형

    매운오뎅

     

    붉은색의 고추가 듬뿍 들어가서 엄청 매울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매운 것 잘 먹지 못하면 거부감이 들 것 같은 비주얼!

     

     

    주방 옆 통로를 따라 뒤쪽으로 가면 테이블이 있으며, 10팀(1팀 4명 기준) 정도 들어갈 정도의 테이블이 있다. 

     

     

     오뎅1인분은 2개로 1개에 1,200원이다. 시장 물가치고는 저렴한 편은 아니다. 계산은 후불이며 메뉴를 주문하면 테이블로 가져다주신다. 먹은 후 어묵꼬치와 접시를 주방에 반납하면 후불로 계산하는 시스템이다. 종이컵에 국물을 떠주는데 매운오뎅국물로 변경 할 수 있다. 

     

     

     떡볶이 4,000원  매운오뎅 1인분 2,400원

     

    떡볶이는 가래떡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 만든 떡볶이이고, 매운오뎅은 고추를 많이 넣고 끓어 붉은색을 뛸 것 같지만, 비주얼은 평범하다. 

     

     

    떡볶이

     

    떡볶이의 떡은 쌀떡이라 쫀득하며 찰지다. 어묵이 2개 들어갔으며, 방금 만든 가래떡을 사용한 듯 말캉한 식감이 좋다. 국물 없는 떡볶이로 진득한 소스 때문에 매콤해 보이지만, 자극적이지 않아 누구나 먹기에 괜찮을 것 같다.

     

     

    매운오뎅

     

    처음 한입 먹을 때는 안 매운 것 같은데 매운맛이 서서히 올라온다. 고추를 듬뿍 넣고 끓인 매운오댕이라 엄청 매울 것 같았는데, 의외로 엄청 맵지는 않고 적당히 매운 수준이며, 먹은 후 혀에 매콤함이 남아있다. 어묵을 말아 꼬치에 꽂아서 두께감이 있는 편이다. 튜브형 용기에 들어있는 매운 소스를 발라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던데, 매운소스가 있는줄 몰랐다.ㅠㅠ 매운소스에 발라 먹으러 다시 꼭 가야 할 것 같다. 매운오뎅에 매운소스를 바른 후 매운오뎅국물과 같이 먹으면 상당히 자극적일 것 같다. 

     

    수원화성을 갔다가 예전에 맛있게 먹은 기억이 나서 찾은 남문 매운오뎅! 사장님도 친절하고 중독성 있는 떡볶이와 매운오뎅이 맛있는 곳이다. 

     

    #수원 남문시장 분식 맛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