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충무로 미슐랭 평양냉면 맛집 '필동면옥' (since1985 노포)

반응형

충무로 미슐랭 평양냉면 맛집 

'필동면옥' (since1985 노포)

 


 

서울에 미쉐린가이드에 선정된 평양냉면집이 여러 곳 있어 몇 곳을 가봤지만, 아직까지 평양냉면에 대해서 맛을 잘 모르겠다. 처음에는 맛을 잘 모르다가 몇 번 먹어보면 어느 순간 슴슴한 맛이 생각난다고 하던데, MSG에 듬뿍 들어간 음식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평양냉면의 슴슴한 맛이 맛있는지 잘 모르겠다. 더운 날 냉면 생각이 나서 찾은 곳은 필동면옥! 1985년에 생긴 노포로 평양냉면이 유명한 곳이다 

 

 

✔ 주소: 서울 중구 서애로 26
✔ 전화: 02-2266-2611
✔ 영업시간: 11:00 - 20:30 (휴무 일요일)
✔ 주차: 매장앞에 6~7대 정도 주차 가능, 인근 공영주차장 추천

 

 

반응형

지하철 충무로역에서 가까운 필동면옥은 구 필동에 자리 잡고 있어 필동면옥이라 상호를 붙인 것 같다. 전혀 상호가 같지 않은데 을지로의 평양냉면 맛집인 평래옥과 자꾸 헛갈리는 곳이다. 평래옥에서는 비빔냉면을 맛있게 먹었던 경험이 있다.

매장에는 미슐랭에 선정된 붉은색의 인증서가 자랑스럽게 여러개 붙어있다. 음식점을 운영하는 사장님에게는 이보다 자랑스러운 인증서가 있을까?  

 

 

점심시간이 지난 평일 2시 반쯤에 들어가니 매장은 넓지만 빈자리는 몇 자리 없다. 오래된 노포라 그런지 다양한 연령 때의 손님들이 보인다. 비빔냉면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평양냉면을 제대로 맛보기 위해 냉면을 주문했다. 

소고기는 국내산 한우를 사용하며, 돼지고기, 쌀, 배추김치는 국내산을 사용한다. 

 

  • 냉면 14,000원
  • 비빔 14,000원  

 

 

아삭하면서 새콤한 맛의 무김치와 육수! 

 

 

냉면 14,000원

 

냉면을 주문하니 빠르게 나온다. 5분도 안 걸린 것 같다. 맛있어 보이지 않는 냉면 비주얼은 식욕을 전혀 자극하지 않는다.^^  맑아 보이는 육수에 가느다란 면발, 그리고 고기 2점, 달걀 반 개에 고춧가루가 얹어있다. 아무리 봐도 14,000원이라는 가격이 비싸다는 느낌이 든다. 

 

 

숟가락으로 먼저 육수를 떠먹으려니 숟가락이 없다. 혹시 옆테이블에 있을까해서 찾아보니 역시 없다.ㅠㅠ 종업원분이 오더니 젓가락만 채워 주고 간다. 숟가락이 없어 육수를 후루룩 마셨다. 맑은 육수는 육향이 있으며, 간이 세지도 약하지도 않고 적당하다. 개운하면서 깔끔한 맛이지만, 예상한 대로 슴슴한 맛이다. 식초와 겨자를 넣어 간을 좀 더 세게 해보지만 평양냉면에 아직 익숙해지지 않아서 그런 건지 육수맛을 잘 모르겠다.

 

 

면은 가늘며 찰지고 잘 씹힌다. 딸랑 2점인 고기 중 살점 위주의 고기는 좀 퍽퍽하고 비게가 들어간 고기는 부드러운 편이다. 평양냉면의 비빔냉면은 맛있게 먹었는데, 물냉면의 밍밍한 맛은 아직까지 맛을 잘 모르겠다. 내 입맛은 평양냉면에 적응을 잘 하지 못하고 있지만, 미슐랭에 여러 차례 선정된 곳이고 유명한 곳인 만큼 평양냉면을 맛보고 싶으면 가볼만한 곳인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