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영만 백반기행에 소개된 맛집, 여수 깨장어탕 '남원식당'

    2024. 7. 20.

    by. 큐빅스

    반응형

     


    허영만 백반기행 소개된 깨장어탕 

    '남원식당'

     


     

    허영만 백반기행에 소개된 맛집을 굳이 찾아다니지는 않았지만, 맛집이라고 하는 곳을 찾아다니다 보니 허영만 백반기행에 소개된 음식점을 여러 곳 방문한 것 같다. 허영만 백반기행에 소개된 곳은 대체적으로 손님들이 많았고, 맛은 대체적으로 평타 이상이긴 했다. 어쩌다 찾아간 곳은 깨장어탕으로 알려진 남원식당! 이곳도 허영만 백반기행에 소개된 곳이다. 깨장어탕은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이름의 음식으로 이름만 들으면 매운탕 같은 느낌도 든다.   

     

     

    주소: 전남 여수시 관문2길 5
    전화: 061-666-1766
    영업시간: 매일 10:00 - 14:00

     

     

    남원식당은 차로 접근하면 주차할 곳이 없어 근처 도로나 골목에 주차하고 걸어가야 한다. 외관은 로컬 분위기이며,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소개돼 자랑스럽다는 듯이 관련 사진들이 눈에 띈다. 

     

     

    10시부터 14시까지 하루 4시간만 영업을 하는 곳이라 손님이 많을 것 같아 오전 11시쯤 도착하니 손님이 한 테이블만 있다. 시간이 흘러 손님들이 오기 시작하면서 테이블의 빈자리가 거의 안 보였는데, 대부분이 현지인처럼 보인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현지인도 많이 찾는다는 느낌이 들었다. 메뉴는 깨장어탕 하나고 기본 2인분 주문 가능하다. 그래서 몇 인분 주세요 그러면 주방에서 음식을 만들기 시작한다.

     

     

    반찬은 야채 반찬 위주로 나오는데, 허투로 나오는 반찬 없이 다 맛있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반응형

    깨장어탕 1인분 8,000원

     

    넉넉한 뚝배기에 담겨나오며 막 끊어 나와 잠시 보글보글 끊는 모습이 따끈해 보인다. 양이 많으며, 장어와 시래기가 푸짐하게 들어갔다. 된장 베이스라 구수한 냄새가 난다. 

     

     

    된장 베이스 국물에 장어가 들어간 음식은 생소하다. 더군다나 장어는 그렇게 좋아하는 음식도 아니고, 음식이 나오기 전까지 장어가 들어간 음식인 줄 몰랐다.ㅠㅠ 그래서 별 기대 없이 먹었는데 의외로 상당히 맛있다. 된장 베이스에 시래기와 장어가 넉넉하게 들어가 구수하면서 담백한 맛이다. 장어는 많이 먹은 것 같은데도 계속 나온다. 된장 베이스 국물이라 많이 먹어도 속이 편안해서 해장용으로도 좋을 것 같다.

     

    허영만 백반기행에 나왔다고 해서 대충 평타 이상은 하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집에서 가까우면 가성비도 좋아 아마 당골이 됐을 것 같은 곳이다. 남원식당은 여수의 밤 분위기에 취했다면 다음날 해장으로도 좋을 것 같고, 해장이 아니더라도 추천할만한 맛집인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