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인천,경기도

국립과천과학관 |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반응형


 국립과천과학관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부쩍 추워진 날씨로 인해 야외 보다는 실내 공간을 더 선호하게 되는 요즘!

시간이 좀 지났지만 살기좋은 과천의 국립과천과학관을 찾았다. 


현장 선착순 입장 (1,500명/일)

입장료 성인 4000원, 7세 미만 무료






입구를 들어서자 보이는 커다란 시계..

기계가 복잡하게 얽히면서 시계가 돌아가는 모습이 과학관에 왔을을 알려준다. 


"과학은 책을 읽고 강의를 듣고 전시를 보는 것으로 만나는 게 아닙니다.

과학은 머리로 의심하고 손으로 배우고 몸으로 익히는 것입니다."

라는 국립과천과학관의 소개대로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 

아이들과 함께 오는 것을 추천 할만한 곳이다. 


국립과천과학관은 과학탐구관, 자연사관, 한국과학문명관, 첨단기술관, 미래상상SF관,

어린이탐구체험관, 천체관, 곤충생태관, 전시해설, 체험전 으로 구성되어 있다. 






과학적인 체험 공간이 많은 본관 1층 보다는 본관 2층이 개인적으로 흥미로웠다. 

이유는 공룡 화석 모형이 전시되어 있기 때문이다. 





@ 자연사관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공룡 화석 모형을 다양하게 전시해놓은 곳이 흔치 않아서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 미래상상SF관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여러개의 전시관 중에서 즐거웠던 곳 중에 하나는 미래상상SF관!

커다란 외계 생물체 부터 우주시대, 미래시대, 히어로 피규어 등을 볼 수 있는 공간이다. 






개인도 우주 여행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물론, 돈이 많이 들어가서 그림의 떡이겠지만! ㅠㅠ






초음속 전투기도 얼마나 빨라질지...

미래에는 초음속 전투기로 1시간이면 원하는 곳을 다 갈 수 있을 것 같다.





@ 미래상상SF관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히어로 피규어!

피규어를 수집하는 편은 아니지만, 집에 모셔놓고 싶다.^^






미래는 환경 문제도 중요하기 때문에 청정에너지, 기상 예측정보, 

폐기물 발생 최소화 등 해결해야 할 문제들도 많다.






야외로 나오니 천체관측소와 스페이스월드 등이 있어 간단히 산책하기에도 괜찮다.


볼 것, 체험할 것 등이 많은 국립과천과학관!!

다음에는 천체관측소에서 별을 관측해보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