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
가을이면 경기도 북부지역이나 옆동네인 강원도 철원은 엉덩이를 들썩거리게 만드는 곳이다. 고석정 꽃밭이 있고, 가을꽃이 반겨주는 재인폭포, 해바라기가 있는 호로고루 등은 경기도에서 당일 드라이브로 갔다 오기에 인기 있는 곳이다. 이번 가을에는 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인 철원의 한탄강 주상절리길을 선택했다. 용암이 급격히 굳어 형성된 주상절리는 제주도에서 볼 수 있고, 경기도 북부에서는 포천의 비둘기낭 폭포, 연천의 재인폭포 등에서 볼 수 있는데, 한탄강 주상절리길은 주상절리를 옆에 끼고 걷는 길이다. 한탄강 주상절리길 입장료는 성인 만원이라 비싼 감이 있지만, 입장료를 내면 지역상품권 5천 원짜리를 준다. 지역상품권은 철원의 택시, 음식점, 카페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주소: 강원 철원군 갈말읍 순담길 105
전화: 0507-1431-2225
운영시간: 09:00 ~ 16:00 (휴무 화요일)
요금: 성인 10,000원 소인 4,000원
주차: 무료
소요시간: 편도 3.6km. 도보 약 1시간30분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은 편도 3.6km로 도보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코스이다. 산이 아니라 강을 끼고 걷는 길이기 때문에 급격한 오르막이 없어 걷기에는 무난한 편이다. 선선해서 걷기에 좋은 가을이라 이곳을 찾은 사람도 꽤나 많았다.
걷다 보니 절벽으로 이루어진 주상절리가 보이기 시작한다. 절벽에 금방이라 떨어질 것 같이 아슬하게 걸쳐있는 나무들이 끈질긴 생명력을 보여준다. 비슷한 풍경이 이어지기도 하지만, 주상절리라는 독특한 지형이라 그런지 전혀 지루하지는 않다.
여러 개의 다리가 절벽을 이어준다. 다리를 걸으며 밑을 내려다보면 높이가 상당해서 아찔하다.
반응형협곡이라 난공사였을것 같은데, 이런 절경을 편하게 볼 수 있게 만들어놨으니 감사할 뿐!!
걷는 도중에 바로 옆으로 폭포가 시원하게 떨어지는 모습도 보인다.
주상절리길에는 3개의 스카이 전망대가 있어 경치를 더 가까이서 즐기기에 좋은데,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되어있어 스릴을 느끼며 걸을 수 있다. 고소공포증이 있으면 밑을 보며 걷지 말고 앞을 보고 걸어야 한다.
보호망 구조로 되어있는 다리는 인근 골프장에서 날아오는 골프공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나만의 생각인지 모르지만, 한반도 모양이 연상되는 구불한 형태의 한탄강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주상절리뿐만 아니라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지형도 볼 수 있다. 계속 걸어가다 보면 철원의 명물인 고석정이 나오지만, 고석정까지 이어지지는 않았다.
래프팅 타는 곳도 있던데, 예전에는 이런 풍경을 감상하려면 레프팅 같은 것을 이용해서 즐겼을 것 같다.
철원은 북한과 가까워 우리나라에서도 유난히 추운 곳이기도 하다. 처음 도착했을 때는 좀 쌀쌀하다고 느꼈는데, 걷다 보니 땀도 나고 입고 있던 잠바를 벗게 만든다. 조만간 단풍으로 풍경이 얼룩질때는 더 아름다울것 같다. 아무튼 가을산책을 제대로 한 것 같다.
1시간 반 정도 풍경에 빠지며 걷다보니 어느덧 반대쪽 입구이자 출구인 숨담게이트에 도착했다. 출발했던 드르니게이트까지 무료 순환버스가 운행하지만, 이날은 버스가 운행하지 않아 드르니게이트까지 택시를 이용하니 정확히 만원이 나온다. 주상절리길 인근에 고석정꽃밭과 고석정 그리고 삼부연폭포가 있으니 같이 연계해서 당일 여행코스로 잡으면 괜찮을 것 같다.
반응형'국내 > 강원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척 디저트 맛집 '근덕이 삼척 꽈배기' 원조맛집 (since 2018) (9) 2023.10.06 강원도 동해 해변 가볼만한곳 '망상해수욕장' (35) 2023.09.09 강원도 동해 여행 가볼만한곳, 해수욕장 '한섬해변' (31) 2023.09.05 삼척 바다여행 가볼만한곳 BTS 촬영지 맹방해수욕장, 삼척해수욕장, 장호항 (36) 2023.08.27 동해 여행, 애국가 첫 소절 배경화면 '추암 촛대바위' (37) 2023.02.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