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강원도

삼척 디저트 맛집 '근덕이 삼척 꽈배기' 원조맛집 (since 2018)

반응형

삼척 디저트 맛집 

'근덕이 삼척 꽈배기' 원조맛집 (since 2018) 

 


 

매년 삼척을 여행 가는 친구에게 삼척 맛집을 추천해 달라고 하니 꽈배기집을 추천해 준다. 꽈배기가 꽈배기지 얼마나 맛있다고 추천까지 할까? 이런 생각을 가졌지만, 이동하는 동선 중에 '근덕이 삼척 꽈배기'가 있어 간단히 디저트로 먹을 겸 들렸다.   

 

 

✔ 주소: 강원 삼척시 근덕면 삼척로 3657 1층
✔ 전화: 010-3447-3453
✔ 영업시간: 09:00 ~ 19:00 (휴무 수요일)
✔ 주차: 대로변에 잠시 주차 가능

 

 

반응형

근덕이삼척꽈배기는 주변에 주차할만한 곳이 없다. 잠시 대로변에 차를 세우고 꽈배기를 받아가야 한다. 주차하기도 불편하고 관광지와 동떨어졌지만, 꽈배기를 먹기 위해 꾸준히 차가 오는 것을 보니 유명한 것 같긴 하다.  

근덕이삼척꽈배기는 전국 곳곳에 있다. 그렇지만 이곳이 원조맛집 본점이다. 2018년에 생겼으니 그리 오래됐다고 말할 수는 없는 곳인데 삼척여행을 계획하면서 근덕이삼척꽈배기를 처음 알았다. 

매장에는 좁은 공간에서 몇분이 열심히 꽈배기를 만들고 있었다. 

 

 

캐릭터가 근덕이 인가했는데, 이곳이 삼척 근덕면이다. 그래서 근덕이삼척꽈배기라고 상호를 지은 것 같다. 

 

#삼척 디저트 맛집 #원조맛집

 

 

꽈배기 전문점이라 꽈배기만 있는줄 알았는데 도넛, 핫도그, 고로케, 치즈볼 등 다양하다. 음료인 에이드도 있다. 

매장에 테이블이 없어 테이크아웃인데 미리 만들어놓아 식은 꽈배기를 주는 것이 바로 막 튀긴 꽈배기를 포장해서 주기 때문에 잠시 기다려야 한다. 10여분 정도 기다리니 주문한 꽈배기, 핫도그, 도넛을 받아갈 수 있었다.     

 

 

콤보세트도 있다. 

 

 

꽈배기 6개 4천원

 

구멍이 뚫려있어 일반적인 꽈배기와 비교해 모양이 다르며 사이즈는 조금 작은 편이다. 바로 막 튀겨낸 꽈배기라 따스하면서 쫄깃함이 살아있다. 잘 튀겨서 그런지 기름기가 적은데 덜 느끼함이 좋다. 6개를 샀는데 맛있어서 금방 먹어버렸다.  

 

 

기본적으로 반죽을 잘하고 잘 튀기는 곳이라 그런지 핫도그와 도넛도 맛있다. 꽈배기가 유명하지만, 꽈배기만 맛보지 말고 다른 메뉴도 맛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꽈배기가 맛있다고 퇴근 후 30여분 정도 전철을 타고 가서 단골 꽈배기집에서 꽈배기를 가끔씩 사는 분이 있었다. 꽈배기가 꽈배기지 얼마나 맛있다고 그러는지 이해가 안 갔다. 그런데 삼척의 근덕이 삼척 꽈배기 본점에서 꽈배기를 맛본 후 그럴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삼척 디저트 맛집 #원조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