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서울2018. 10. 17. 13:24
반응형



가을에는 하늘공원 억새와 함께~ 

[서울 가볼만한곳, 핑크뮬리, 댑싸리]


지하철역에서 접근할 수 있지만, 입구까지 걸어가는 시간이 꽤 걸리고

입구에서 다시 300여 계단의 언덕을 올라가야 접근할 수 있는 하늘공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공원은 아니지만, 서울에서 하늘공원 만큼 가을 억새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 없다. 억새가 물결을 이른 장면을 상상하며 하늘공원을 찾았다. 





@ 메타세콰이어 길 [서울 가볼만한곳]


하늘공원 입구에 이르니 시원하게 쭈욱 뻗어있는

메타세콰이어 길이 가을의 정취를 듬뿍 느끼게 해준다.  

분위기 때문인지 메타세콰이어 길을 걷는 사람들의 

뒷모습이 왠지 쓸쓸해 보이기도...






300여 계단을 따라 하늘공원에 올라가니 

산수유, 감나무 그리고 이름모를 꽃과 열매들이 발걸음을 잡는다. 





@ 코스모스 [서울 가볼만한곳]




하늘공원의 터줏대감인 억새가 하늘공원에서 가장 먼저 반겨줄 것 같았는데,

의외로 코스모스 꽃밭이 먼저 반겨준다. 

붉은색, 주황색, 분홍색 등의 아름다운 코스모스는 가을의 전령사 노릇을 독톡히 한다. 





@ 코스모스와 벌 [서울 가볼만한곳]




코스모스의 꿀을 찾아다니느라 바쁘게 움직이는 꿀벌~





@ 억새 [서울 가볼만한곳]




가을 하늘공원의 주인이라 할 수 있는 억새~

바람이 불어오면 춤을 추듯 하늘거리는 모습이 매력적이다.^^

인파가 워낙 많았지만, 억새 사이로 만들어진 길들 또한 많아

호젓하게 산책하기에도 좋다. 






억새숲 사이에서 불쑥 튀어나온 바람개비도 

공원의 풍경과 잘 어울린다. 








햇빛을 받으면 은빛으로 빛나는 억새~

많은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매력이 있는듯...







억새숲 사이로 전망대가 있어 한번쯤 올라가보는 센쓰~

억새숲을 조망할 수 있는데 밀려드는 사람들로 인해 

여유있게 억새숲을 감상하지는 못했다. ㅠㅠ






각자 다른 표정을 가지고 있는 조형물~





하늘공원에서 억새가 주인공이지만, 

하늘공원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것은 핑크뮬리와 댑싸리!

처음 보는 식물이었는데 신기하고 아름다웠다.





@ 댑싸리




작은 숲을 이룬 댑싸리!

붉고 푸른색이 바닷가에 사는 식물들 같기도 하고~

한두개만 자라고 있었으면 별로 감흥이 없었을 것 같은데

군락을 이루니 독특하면서 이쁘다. 





@ 핑크뮬리 







핑크빛 물결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핑크뮬리!

억새가 포토제닉을 뺏겼다고 샘을 부릴만큼 이쁜 모습이다. 






반대편 오솔길로 올라가면 핑크뮬리와 댑싸리 군락이 한눈에 보인다. 

오묘하면서 아름다운 조합이다.^^

햇빛만 잘 받으면 올해의 인물 사진을 담을 수 있을 수 있는 공간일 것 같다.





@ 하늘공원






해가 떨어질 때쯤 노을을 배경으로 하는 억새의 모습이 가장 아름답지만,

몇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수고를 감수하지 못하고 포기했다. ㅠㅠ


억새 이외에도 핑크뮬리와 댑싸리, 코스모스 등의 아름다운 군락들을 

마주할 수 있어 즐거웠던 하늘공원 산책이었다. 







반응형
Posted by 큐빅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쁩니다. 집에서 가까운데 아직 하늘공원은 한번도 안가봤어요.
    날씨 추워지기 전에 한번 가봐야겠어요 ^^

    2018.10.17 13:39 [ ADDR : EDIT/ DEL : REPLY ]
    • 축제기간이라 조명을 설치해서
      오후쯤 가서 야경까지 보고 오면 더
      괜찮을 것 같네요^^

      2018.10.17 13:54 신고 [ ADDR : EDIT/ DEL ]
  2. 하늘공원에서 억새축제가 진행중이군요 핑크뮬리까지 있는지는 몰랐네요

    2018.10.17 16: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요즘 하늘공원 많이들 가시더라구요~
    핑크뮬리도 넘 이쁘고 눈이 호강하네요~ ㅎㅎㅎ

    2018.10.17 17:0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멋진 가을빛...
    잘 보고갑니다.^^

    2018.10.17 20: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헉 300여개의 계단을 올라가야 접근 할 수가 있는 하늘공원이라뇨 하하하
    전 엄두를 못낼 그런 공원이네요. 체력이 저체력인지라 ㅠㅠ
    작품사진을 많이 찍어 오셨네요. 사진 하나 하나가 다 재산처럼 느껴지네요.

    2018.10.17 21: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저 하늘공원에서 억새축제인가 한다는 이야기를 얼핏 들은 거 같아요.
    억새도 억새지만, 핑크뮬리가 너무 예쁘네요.
    올해는 핑크뮬리에서 인증샷 남기는 게 유행인 거 같더라고요ㅎㅎㅎ

    2018.10.18 00: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알 수 없는 사용자

    요즘 핑크뮬리 정말 대세네요 ㅎㅎㅎㅎ 어딜가든 볼수 있는 이쁜 꽃??인거같아요 ㅎㅎㅎㅎ

    2018.10.18 03:06 [ ADDR : EDIT/ DEL : REPLY ]
  8. 하늘공원에는 억새만 있는 것이 아니군요
    요즘 핑크뮬리가 유행하다보니
    핑클뮬리도 만날 수 있어 좋겠어요.. ^^

    2018.10.18 07: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아 이쁘네요

    2018.10.18 23: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댑사리, 핑크뮬리, 억새 가을을 모두 한곳에서 볼 수 있어서 넘 좋네요.
    가까우면 당장 달려가고 싶네요.
    행복한 시간되세요.

    2018.10.19 06: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가을철에는 억새의 장관을 볼수 있는 하늘공원이
    지금은 억새는 물론 분홍의 핑크뮬리도 또다른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군요..
    이곳은 가족 여행지로서도 정말 사랑받을곳
    같기도 하구요..
    잘보고 갑니다..

    2018.10.19 11: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하늘공원에는 억새만 있는게 아니네요
    핑크뮬리 , 댑싸리등 새로 심은 것도 많네요
    잘보고 갑니다.

    2018.10.20 00:5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억새와 핑크뮬리, 알록달록한 댑싸리에,
    코스모스, 황화코스모스, 펜타스 등까지 가을의 꽃들이 가득 화사한 하늘공원이네요.

    2018.10.20 21: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하늘 공원 다녀왔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사진 찍기가 힘들었습니다.. ㅋㅋ
    저번주 주말에 다녀왔었거든요. 사진 찍으려고 마음 먹고 가려면 주말은 아닌 듯 합니다.. ㅎㅎ

    2018.10.21 19: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멋진 풍경입니다.
    억새이외에도 다양한 꽃들이 있네요
    즐감하고 갑니다.

    2018.10.22 21: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국내/서울2010. 11. 27. 10:34
반응형


늦가을 소소한 스케치

비도 오고 스산한 느낌의 아침을 맞이하니

가을이라는 느낌보다 겨울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다가오네요.

좀 늦었지만 지난 주말 아쉬움 마음에 서울 용산가족공원과 경복궁 뒷길등을

돌아다니면서
카메라에 담아본 가을의 끝자락 모습을 포스팅해 봅니다.














용산가족공원의 억새..

은빛머리를 흔들고 있습니다.








나뭇가지에 여러개 열린 열매가 탐스럽습니다.







경복궁 뒷길의 단풍입니다.

우리의 전통담과 단풍은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잎사귀가 거의다 떨어지고 몇 개 안 남았지만

유난희 붉었던 잎사귀 6형제는 오늘 하루도 꿋꿋히 버티고 있습니다.






































아직도 작은 열매를 매달고 있네요.

못보던 것이라 어떤 맛일지 사뭇 궁금해 집니다.








화려함이 지나간 잎사귀 위에서 새도 지나가 버리는 가을을

아쉬워하는 듯한 표정입니다.








가을의 끝자락을 맞이한 남산이지만

겨울의 흰눈과 내년 봄에 벚꽃으로 하얗게 변신할 남산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경복궁 뒷길은 청와대로 이어지는 길인데
다른 곳보다 단풍이 오래 버티고 있었습니다.

일주일만 빨리 왔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그 것 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다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큐빅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름다운 사진들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2010.11.27 10: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마지막 만추로군요~ 감상 잘하고 갑니다 ^^ 좋은 주말 보내세요

    2010.11.27 11: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캬.... 역시 사진이 깨끗하고 밝아요~~~
    서울타워가 보이는 사진은 혹시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찍으신건가요?
    거기 의외로 사진찍기 아주 좋던데.. ㅎㅎ
    사진 한장 한장이 너무너무 멋져요~

    2010.11.27 11:1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멋진 사진 잘 보고가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ㅎㅎ

    2010.11.27 11: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알 수 없는 사용자

    멋진 풍경 잘 보고 갑니다. ^^;;;
    이번주말에 경주에 내려가서 사진을 좀 찍어 보려고 하는데요~!
    오늘은 집근처에서 사진 연습 미리좀 해두구요
    나중에 궁금한점 있으면 질문공세 마구 좀 할께요 ㅎㅎㅎ

    2010.11.27 11:38 [ ADDR : EDIT/ DEL : REPLY ]
  6. 서울은 오늘 아침 흐리고 짙눈깨비가 날리는 날씨였나봐요...
    부산은 햇빛 나는 화창한 날씨인데... ^^
    암튼.. 주말.. 즐겁게 보내시길 바래요~

    2010.11.27 11: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알 수 없는 사용자

    큐빅스님 도대체 어디가 소소하시다는 거에요? 환상적이구만~~~

    2010.11.27 11:58 [ ADDR : EDIT/ DEL : REPLY ]
  8. 알 수 없는 사용자

    서울에도 아름다운 단풍명소가 참 많아요...^^
    저도 저번주에 경복궁 뒷길따라... 부암동까지 걸어올랐는데요...
    경복궁에서 청와대까지 어이지는 길.. 너무 아름답더라구요....

    2010.11.27 18:08 [ ADDR : EDIT/ DEL : REPLY ]
  9. 이곳은 완전 겨울입니다.
    일어나 바깥을 보니 차 창문들이 꽁꽁 얼어있네요.
    가을을 모습들이 아름답습니다.
    특히 억새에 모습이 너무 인상적입니다.

    2010.11.27 18: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올가을은 유난히 아쉬움이 많았는데...
    이렇게 글과 그림으로 느낄 수 있어 좋네요^^
    바람이 많이 차갑습니다...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주말 되세요^^

    2010.11.27 20:5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늦가을의 소소한 풍경 잘 보고 갑니다..
    오늘 비와 눈이 섞어 내렸다고 했는데, 정작 전 집 안에만 있어서 보지 못했네요^^

    2010.11.27 22: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아.. 어제 비가 오더니 완전히 가을이 가고 겨울이 오나 봅니다..
    단풍이 너무 아름답네요..^^

    2010.11.27 23: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단풍은 물론이고 억새의 색감이 너무 좋네요.
    가을은 쓸쓸한 느낌이 좀 많이 들어 요샌 좋아하지 않지만...
    멋진 계절이긴 해요.
    어릴때는 가을이 시원하다며 참 좋아했지만...ㅋㅋㅋㅋㅋ 지금은 나이가 들고 있어! 라는 느낌 탓에 안 좋아하게 됐어요.

    2010.12.02 16: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정말로 사진 잘 찍으십니다~~ 사진만 봐도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가 있네요~

    2010.12.17 11:39 [ ADDR : EDIT/ DEL : REPLY ]
  15. 사진을 보고 글을 안남길수가 없네요 ㅎㅎ 좋은 눈 좋은 마음입니다

    2011.12.02 19:20 [ ADDR : EDIT/ DEL : REPLY ]
  16. 안해서 고민고민하던 차에 페이스북을 오픈했어요.

    2012.03.15 06:48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