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홍대 상수동 경양식 돈가스 맛집 '유선생 돈가스'

반응형

홍대 상수동 경양식 돈가스 맛집 

'유선생 돈가스'

 


 

겨울비 내리는 주말! 여러 번 간 곳이라 상수동의 나름 단골이라고 할 수 있는 음식점에 가니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한다. 비가 와서 걷기도 불편해 근처의 음식점을 찾다가 생각난 곳은 돈가스집! 몇 개월 전에 미리 검색하지 않고 우연히 들어갔는데, 맛도 있고 가성비가 좋았던 기억 때문에 다시 찾았다.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13길 19 2층
전화: 02-337-1043
영업시간: 11:30 -20:50 (휴무 토요일,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10분까지 단축영업)
주차: 불가

 

 

유선생 돈가스

 

유선생 돈가스는 윤씨밀방과 수상한베이글 근처에 있으며 건물 2층이다. 1층은 일본식 덮밥 전문점이다. 전에 왔을 때는 알바생(?) 같은 분이 일하고 있어 생긴 지 얼마 안 된 곳인 줄 알았는데 since1988 년이다. 검색해 보니 북가좌점도 있다. 

 

 

내부는 경양식 돈가스집 분위기며, 레트로한 분위기도 있다. 겨울비도 주적주적 내리고 2층이라 창가에 앉으면 음식을 안 먹어도 커피 한잔해도 괜찮을 것 같은 느낌이다. 음식은 주메뉴로 5종류의 돈가스가 있으며 새우튀김, 감자튀김, 소시지 등의 사이드 메뉴도 있어 맥주와 같이 즐길 수 있는 음식도 있다.  

 

 

돈가스를 주문하니 피클과 깎두기가 반찬으로 나왔다. 특별한 것은 없고 대중적인 맛이다. 

 

# 홍대 상수동 경양식 돈가스 맛집 

 

 

경양식 돈가스 스타일이라 크림 스프가 식전 음식으로 나온다. 추운 날씨에 따스한 음식이라 메인 음식을 먹기 전에 입가심하기에 괜찮다. 

 

 

반응형

유제자의 수제치즈등심돈가스 가격 10,900원

 

전에 왔을때 맛있었던 기억 때문인지 이번에도 같은 음식인 유제자의 수제치즈등심돈가스를 주문했다. 돈가스 한 덩어리가 반으로 잘라져 나오며, 파인애플, 마카로니, 야채, 밥이 곁들여 있어 푸짐하다. 잘라진 돈가스에 치즈가 흘러내려 맛있어 보인다. 

 

 

옛날 돈가스로 돈가스의 고기는 두꺼운 편은 아니지만, 고기 씹는 식감이 있으며, 치즈가 넉넉하게 들어있어 고소함을 더했다. 튀김옷의 겉은 바삭하게 잘 익혀져서 2번째 방문도 맛있게 먹었다. 

 

유선생 돈가스는 가성비도 좋고 감성적인 분위기도 좋아 일본식 돈가스가 대부분인 홍대에서 옛날 돈가스가 생각날 때 다시 찾고 싶은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