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팁/여행준비

진에어 마일리지 나비포인트 적립 방법

반응형

진에어 마일리지 나비포인트 적립 방법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진에어를 이용했다.

진에어를 이용한 이유는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저가항공이 대부분 자정 무렵에 코타키나발루에 도착하는데 반해 

진에어는 저녁 10시 반에 도착했기 때문에 너무 늦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티케팅을 하면서 진에어 마일리지를 적립시켜 달라고 하니,

진에어 마일리지는 탑승 후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적립이 가능하다고 한다. 

다소, 불편했지만 탑승 후 홈페이지에 마일리지 적립을 시도하였다. 




진에어는 나비포인트 라는 이름으로 마일리지를 운영하고 있다. 

접근 방법은 진에어 홈페이지 회원 가입 - 마이페이지 - 나의 나비포인트 를 클릭 하면 된다. 





나의 나비포인트 화면이 나오면 나비포인트 적립을 클릭하고 

항공권 예약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나비포인트를 적립 할 수 있다. 





그런데 나비포인트가 적립이 안된다.

포인트 이용과정을 살펴보니 탑승 항공편 출발일로 부터 30일 이내에 적립시켜야 한다.

탑승 후 2달 이내에 적립가능한 거로 잘못 알고 있었다. 1달이 지나가버려 아쉽게도 적립 불가!!





유의사항도 꼼꼼히 잘 읽어봐야 한다. 

나비포인트 유효기간은 적립일로 부터 3년으로 아주 짧으며, 국내선만 이용이 가능하다. 

나비포인트를 사용하는데 여러모로 아쉬운 점이 많다.





보너스 항공권으로 국내선 왕복을 이용하려면 나비포인트 200P 이상을 모아야 한다. 

국내선 이용시 10P, 동남아 국제선 이용시 보통 30P 정도가 적립되니 

3년이내에 동남아를 7번 이상 다녀와야 평일 국내선 왕복을 한번 이용할 수 있다. 

적립해도 사용하기가 쉽지 않다. 





진에어 마일리지 나비포인트는 저가 항공이라 그런지 마일리지 이용에 있어 아쉬운 점이 많다. 

저가 항공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늘어나는 추세인 만큼 진에어 마일리지 제도도 점점 개선되길 바래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