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서울2012. 10. 16. 06:44
반응형
 

삼청동 벽화 

[서울 가볼만한곳/서울 데이트코스/서울출사]

 

현대와 과거의 모호한 경계선상에 놓인..

동양과 서양 스타일이 함께 공존하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카페와 한옥안에 자리를 잡은 카페...

한국인과 외국인이 서로 뒤섞인 삼청동은 한마디로 퓨전스럽다고 할 수 있다.

삼청동에만 느낄 수 있는 독특한 퓨전스러움이 삼청동을 종종 찾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다.

가을이면 출사 장소로 먼저 떠오르는 장소 삼청동..

가을이 다가오고 나서 벌써 3번이나 찾았다.

이번에는 삼청동 만의 분위기를 담아낸 벽화를 찾아보았다.

 

 

 

 

 

 

 

 큰 길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마주치는 한옥과 좁은 골목길..

삼청동은 60-70년대의 골목길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한옥의 내부는 상업화로 인해 점점 서구식 카페나 음식점으로 바뀌는 중...  


 

 

 

 

 

  삼청동 벽화 [서울 가볼만한곳/서울 데이트코스/서울출사]

 

 

 

 

 

 

 

한옥과 벽화 ..그리고 거리의 꽃들...

이 모든 것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곳 삼청동..

 

 

 

 

 

 

 

기울어진 에펠탑과 풍선을 타고 하늘로 날아가는 소녀...

벽화에서는 상상력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다.

 

 

 

 

 

 

 

화분에 가려 밑부분이 안보인다.

매치가 안되지만....

청소를 하는 어린왕자일까?^^

 

 

 

 

 

 

 

 키스하는 연인...

사진에는 안 찍혔지만 왼쪽에 부러운듯 쳐다보는 남자가 그려져있다.^^

 

 

 

 

 

 

 

 큰 길을 끼고 테라스에서 저렴하게 자판기 커피를 마시면서 삼청동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 있다.

그 곳에서 힘들어하던 두발에 잠시 휴식을 준다.

나무와 나무 사이로 그려진 나무가 보인다.

 

 

 

 

 

  

 

 

유럽풍 와인카페 링가롱가..

부엉이 박물관이 있는 골목에 있는 카페이다.

하얀색 벽면과 파란색 창문이 지중해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부엉이 벽화가 있는 곳은 부엉이 박물관..

다양한 형태로 그려진 부엉이가 친근감있게 다가온다.^^

 

 

 

 

 

 

  삼청동 벽화 [서울 가볼만한곳/서울 데이트코스/서울출사]

 

 

 

 


 

  삼청동 벽화 [서울 가볼만한곳/서울 데이트코스/서울출사]

 

 

 


 

 

 

역대 대통령들이 그려진 벽화..

다음은 누가 그려질까?

 

 

삼청동 도보 여행을 즐겁게 해주는 벽화..

너무 과하지도 않으면서 구석구석 포인트를 주는 것 같다.^^

 

 

  

 

 




반응형
Posted by 큐빅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골목길 벽화는 많이 볼 수 있지만
    삼청동 벽화는 사못 다른 분위기이네요.. ^^

    2012.10.16 08:33 [ ADDR : EDIT/ DEL : REPLY ]
  2. 벽화거리가 있군요
    벽화도 보고 이것저것 구경도 할 수 있어서 좋을꺼같아요.
    저도 한번쯤 가서 여유로운 차 한잔과 놀고싶네요 ^^

    2012.10.16 08: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큐빅스

      맛집도 많으니 단풍이 한창일때 추천요^^

      2012.10.16 09:20 [ ADDR : EDIT/ DEL ]
  3. 삼청동에도 이렇게 예쁜벽화들이 많았군요~^^ 정말 과하지도 않으면서 구석구석 포인트를 주는 것 같아요.
    다음에 카메라 들고 꼭 가봐야 겠어요!

    2012.10.16 10:28 [ ADDR : EDIT/ DEL : REPLY ]
  4. 잘 보고 간답니다 ~ㅎㅎ
    요즘은 날씨도 좋아서 너무 좋을것 같아요 ^^

    2012.10.16 10: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좋은 곳을 알게되었네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

    2012.10.16 11: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아기자기...벽화들 마저도 예술적이내요^^

    2012.10.16 12: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여기는 소재가 많아서 출사하기 좋은 곳이네요~

    2012.10.16 12:27 [ ADDR : EDIT/ DEL : REPLY ]
  8. 아... 마지막 사진에 ㄷㄷㄷㄷㄷ
    삼청동도 참 좋은거 같아요 ^^

    2012.10.16 12: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서울에 저런 곳이 있었군요.
    전통적인 한옥에 이국적인 벽화가 잘 어우러져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어 냅니다.

    2012.10.16 13:37 [ ADDR : EDIT/ DEL : REPLY ]
  10. 전에 서울성곽길 둘러보고 삼청동으로 내려온 적이 있는데
    매번 갈 때마다 사람에 치여서 구경을 제대로 못했거든요~
    사진에 담긴 풍경을 보니까 한적할 때 한 번 다녀와보고 싶어지네요!ㅎㅎ
    커피 한 잔 여유롭게 즐기며 돌아다니면 정말 최고일듯!*_*

    2012.10.16 14: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벽화가 다 예쁘네요~ㅎㅎ

    2012.10.16 14: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네, 이 좋은 가을 날,
    그 부근의 벽화들을 모두 뒤져 보겠습니다.^^

    2012.10.16 15:35 [ ADDR : EDIT/ DEL : REPLY ]
  13. 동화같은 마을이군요.ㅎㅎ

    잘 보고가요

    2012.10.16 16: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음~ 삼청동은 봐도봐도 안 질리네요.
    여기 언제 갔었나.... 날 잡아 다녀와야겠군요.

    2012.10.16 19:00 [ ADDR : EDIT/ DEL : REPLY ]
  15. 출사지로 딱 좋은 곳 같네요..^^
    항상 가봐야지 하면서 아직 한번도 못가봤는데..
    올해는 꼭 한번 들러봐야겠습니다^^

    2012.10.16 23: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삼청동 벽화 너무 멋지네요^^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꿈 꾸세요^^

    2012.10.17 00:38 [ ADDR : EDIT/ DEL : REPLY ]
  17. 저 동네에서 근 1년을 일했건만... 역시나 시각이 틀리네요 ㅜㅜ

    2012.10.17 08: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8. 아기자기하면서 너무 예쁜 벽화거리네요..^^
    덕분에 좋은 곳 너무 잘 보구 갑니닷..!!

    2012.10.17 09: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9. 와~ 벽화가 너무 멋져요~~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할것 같아요^^

    2012.10.18 04: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0. 삼청동에도 벽화가 그려진 곳이 있었군요....
    오래전에 가보고 한동안 못가봤는데.. 삼청동은 여전한 것 같습니다.

    2012.10.18 18:3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