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서울

서울 봄 꽃구경 나들이, 개나리 명소 '응봉산'

반응형

개나리 명소 '응봉산'

[서울 봄 꽃구경 나들이]

 


 
서울 봄꽃 여행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을 뽑으라면 어디일까? 여러 곳이 있겠지만, 그중에 개나리동산이라 불리는 응봉산은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사실, 응봉산은 서울의 풍경을 조망하기에도 워낙 좋은 곳이라 몇 번 가봤지만, 개나리를 보기 위해 찾는 것은 처음이다. 서울 봄 꽃구경 나들이로 좋은 응봉산은 매의 형상을 닮아 '응봉'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 주소: 서울 성동구 금호동4가 1540
✔ 전화: 02-2286-6061
✔ 개나리 볼 수 있는 적기: 3월말~4월초 
✔ 방문일자: 2023.03.29

 

 

왕십리역에서 도보로 천천히 걸어가니 응봉산 입구까지 30여분 정도 걸린다. 대중교통으로 더 빨리 접근하려면 응봉산역을 이용하면 된다. 응봉산은 주차하기가 불편하므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는 편이다. 
응봉산에 접근하니 노란색 양탄자를 깔아놓은 듯 산전체가 황금빛이다. 응봉산은 높이가 고작 95m 정도밖에 되지 않아 언덕 보다 조금 더 높다고 할 수 있는 산이라 정상까지 오르는데 힘들지는 않지만, 한낮에는 날씨가 더워 오르는데 약간 힘들 수 있다.   

 

 

개나리를 옆에 끼고 응봉산을 조금 올랐다 싶더니 벌써 팔각정이 보이는 정상에 가까워온다.^^  날씨가 예년보다 더워 개나리 축제도 앞당겨지고 축제도 이미 끝났지만, 아직 개나리는 한창이다. 4월 초까지는 개나리를 보기에 좋을 것 같다. 
개나리는 보통 조연 정도의 꽃이라 산을 덮을 정도로 많이 심지는 않는 편인데, 이곳만 유독 개나리가 많은 이유는 산에 모래흙이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심기 시작했는데 지금은 개나리의 수가 대략 20만 그루에 이른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개나리가 당연히 주연이다.^^

 

 

응봉산의 정상인 팔각정에 도착하니 한강과 도심의 모습이 시원스레 내려다보인다. 오랜만인데 그동안 곳곳에 들어선 빌딩들도 보이고  거미줄처럼 이어진 복잡한 도로에는 수많은 차들이 어딘가로 향한다. 서울이 주는 아름다운 풍경이다. 단지, 선명한 풍경을 방해하는 미세먼지가 옥에 티다.ㅠㅠ 
응봉산에서 보이는 풍경은 서울의 우수경관 조망명소로 선정된 곳으로 특히 야경이 아름다워 야경사진을 좋아하면 한 번쯤은 관심을 가져 볼 만한 곳이다.

 

 

나들이 나온 많은 사람들로 다소 시끄러웠던 팔각정을 뒤로하고 내려갈 시간! 서울숲 방향으로 내려가면 풍경이 좋다고 해서 그쪽 방향으로 내려갔다. 노란색의 개나리를 끼고 내려가는 길은 산을 오를 때 보다 훨씬 이뻐서 평소에는 무심코 지나갔던 개나리지만 여기서는 흠뻑 빠지게 만든다.

 

 

봄이 떠올려지는 색인 노란색으로 치장한 개나리가 산을 점령했지만..

 

 

개나리만 있는 것이 아니라 듬성듬성 있는 벚꽃도 만개해서 개나리와 벚꽃을 동시에 볼 수 있다. 올해는 날씨가 더워서 벚꽃이 유난히 빨리 개화하는 것 같다.

 

 

반응형

개나리와 벚꽃이 만개한 계단길은 한 번씩 멈춰서 사진을 담느라 분주한 곳이다. 상습 정체되는 계단이라고 할 수 있다.

 

 

95m의 산이라 내려가는 길이 다른 산에 비해 상대적으로 길은 편은 아니지만, 산 곳곳이 노란색으로 염색한 듯 진한 노란색으로 진풍경을 연출한다.

 

 

 지그재그 계단을 내려오면 용비교 다리가 나오고 다리 건너 조금 더 걸으면 서울숲이 나온다.

 

 

용비교 다리 위에서 바라보니 응봉산 전체가 한눈에 보인다. 시야를 꽉 채우는 노란색이 장관이다. 개나리 때문에 몰랐는데, 깎아지른 절벽으로 이루어진 바위산의 풍채를 가진 곳이다.

 

 

산 밑으로는 철로가 놓여있어 전철이 수시로 다닌다. 전철을 타고 바라보는 한강과 응봉산의 풍경도 어떨까? 당연히 이쁘겠지..

 

 

용비교를 건너가며 아쉬움에 사진을 여러 장 담아본다. 올해는 응봉산 때문인지 개나리를 그만 봐도 될 것 같다.^^

 

✔ 꽃은 기다려주지 않기 때문에 한창일 때 빨리 봐야 한다. 
✔ 산에 올라가면 매점이 없으니 간식이나 음료를 미리 준비해서 가는 것이 좋다.
✔ 내려오면 서울숲이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으니 서울숲도 같이 둘러보는 것도 괜찮다.
✔ 낮에는 햇빛이 강하니 선글라스, 모자 등을 준비하는 편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