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Hawaii

[하와이 마우이 여행] 라하이나 반얀트리 공원, 하나의 나무로 이루어진 공원

반응형


하나의 나무로 이루어진 공원, 라하이나 반얀트리 공원

[하와이 마우이 여행]


아름다운 일몰과 빈티지한 건물로 여행자들을 끌어모으는 

마우이의 라하이나에서 또 하나의 명물은 반얀트리 공원이다. 

반얀트리하면 동남아의 럭셔리 리조트가 먼저 떠올려지는데   

반얀트리는 보리수나무로 부처님이 이 나무 아래서 깨달음을 얻은곳이다. 






여러개의 나무로 이루어진 공원이라고 생각하면 오산~

반얀트리 공원은 하나의 나무로 이루어진 곳이다. 

"아~ 조물주의 조화인가? "

처음 봤을때도 믿어지지 않았고 아직도 믿어지지 않는다.






눈에 보이는 것은 분명 여러개의 나무인데!!

나무가 엉키고 설켜 하나의 나무처럼 보이는 것이 아닐까? 

아니면 여러개의 나무 줄기가 서로 붙어서 하나의 나무처럼 되어버린 것일까? 






눈에 보이는 것과 다르게 하나의 나무인 이유인 이렇다.

뻗어나간 가지가 땅에 닿으면 뿌리를 내리고 뿌리를 내린 곳에서 다시 새로운

가지가 뻗어나가며 계속 성장하기 때문에 이렇게 거대한 나무를 형성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렇게 형성된 반얀트리 나무는 천평 정도의 거대한 규모를 형성하게 되었고

하나의 나무가 공원을 이루게 되었다. 

여행다니면서 커다란 많이 봤지만 반얀트리 공원의 반얀트리는 단연 압권이다. 





@ 반얀트리 공원 [하와이 마우이 여행]


거대한 반얀트리는 자연의 그늘을 시민들에게 제공해준다.   

기이한 나무는 어른 뿐만아니라 아이들에게도 흥미로운 장소를 제공해준다.






외계생물체의 촉수같이 뻗어나가는 줄기는

마법의 숲에 들어온듯 신비롭다. 






또 한가지 놀라운 사실이 있다.

이 거대한 나무의 수령은 천년은 족히 됐을것 같은데 1850년에 심어졌다고 한다. 

고작 169년 밖에 되지 않았다니 엄청난 성장률에 다시 한번 놀랬다.

하와이의 기후가 거대한 괴물을 만들어냈다고 할까!





@ 반얀트리 공원 [하와이 마우이 여행]



 반얀트리 공원은 하와이에서 경험했던 신기했던 자연 탑 3 중 하나였다.  

나머지 2개는 블로우 홀과 할레이칼라의 분화구이다. 

비록, 하와이의 여러개의 섬들 중 단지 2개의 섬만 가봤지만...





@ 반얀트리 공원 [하와이 마우이 여행]


비현실적인 느낌이 들었던 반얀트리 공원에서 어슬렁거리니 일몰 시간이 다가온다. 

일몰이 주는 묘미는 라하이나의 빠질 수 없는 매력이다.


반얀트리 공원의 반얀트리 보다 더 굵거나 높은 나무는 봤으나

이렇게 거대한 면적을 차지하는 나무는 지금껏 본적이 없고 앞으로도 없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