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China

[중국여행/복건성] 남정현의 웰빙푸드

반응형


맑은 공기와 고산식물로 인해 탑하촌이라는 장수촌이 있는 남정현의 음식를 소개해 봅니다.


약 천여명 정도의 주민이 살고 있는 탑하촌은 나이드신 분의 평균 연령이 약 88세 정도
되고

100살이 넘은 고령자가 4명이나 된다고 하네요.
토종 닭고기 스프, 토종 오리고기 스프,

죽순은 남정에서 가장 특색있는 음식으로 가격도
상당히 합리적입니다.


남정현에서 먹어 본 웰빙푸드를 소개해 봅니다.










야채로 만든 음식입니다.


가지, 오이, 죽순이 들어간 음식 그리고 김치와 비슷한 음식도 있네요.


인공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은 우리의 시골 음식과 비슷한 맛입니다.










생선과 고기입니다.


현지에서 잡히는 물고기와 토끼, 거위, 닭등으로 만든 음식입니다.










여름이면 한국보다 습하고 더운 이곳에서 여름을 이기는 방법 중의 하나는


더위에 저항력을 길러주는 음식입니다.
약초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묵 같이 생긴 것이 들어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탕 사진입니다.


왼쪽 사진에 보이는 탕은 우리나라의 삼계탕과 같은 보양탕입니다.


닭과 약초가 들어가서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음식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못 들어서 간단히 적어봤습니다.


현지에 가면 현지 음식을 시도해 보는 것도 여행의 즐거움 중의 하나인듯.


남정현에 가시면 중국 시골의 맛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TIP] 중국은 기름진 음식이 많아 차를 많이 마셔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