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Bosnia

[보스니아 모스타르 맛집] 올드타운 전통음식점, 사르드반(Sadrvan)

반응형

 

 

 올드타운 전통음식점, 사르드반(Sadrvan)

[보스니아 모스타르 맛집]

 

보스니아 모스타르 숙소에 도착하니 저녁 10시가 넘어간 시간...

아직 저녁을 먹지 않아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진동한다. 우선 뭐든지 먹어야 할 것 같다.  

숙소 사장님께 근처 레스토랑 오픈한 곳이 있냐고 물으니 다행이도 있다고 한다.

음식점에 대한 별다른 정보가 없어 숙소 사장님께 추천해 달라고 했더니

근처에 있는 올드타운 전통음식점 사르드반(Sadrvan)을 추천해 주신다.

 

 

 

 

 

@ 사르드반 위치 [보스니아 모스타르 맛집]

 

 

 

 

@ 사르드반 [보스니아 모스타르 맛집]

 

 

짐을 숙소에 놔두고 얼릉 나왔다. 숙소에서 얼마 안 걸으니 사르다반(Sadrvan)이 보인다.

모스타르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스타리모스트 근처에 있고 규모도 커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입구에 전통의상을 입은 마네킹이 서있고 터키를 여행하면서 들었던 분위기의 음악이 흘러나오니

터키에 온 것 같은 느낌이다. 보스니아는 오스만투르크의 지배를 오랫동안 받아 종교도 이슬람이고

분위기도 터키 같다고 할까~

 

 

 

 

@ 야외석 [보스니아 모스타르 맛집]

 

 

분위기도 좋고 날씨도 선선하고 좋아 야외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다. 

늦은 시간이라 손님들이 거의 없을 것 같았지만, 의외로 손님들이 꽤 있다.

유명한 음식점이라 식사 시간때는 대기줄이 있다고 한다.

 

 

 

 

@ 로컬 와인 [보스니아 모스타르 맛집]

 

 

테이블 옆에 로컬 와인과 커피잔 세트, 전통과자를 전시 해놨다.

이곳에서 파는 것들이다. 로컬 와인 가격을 물어보니 저렴해서 한병 주문했다.

 

 

 

 

@ 각종 상장 

 

 

음식을 주문하고 이곳저곳 둘러보았다. 

건물은 1,2층으로 구성되었는데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벽에 각종 상장들이 붙어있다.

사르드반은 모스타르 소재 음식점 중 트립어드바이저 평가 3위(85건의 음식점 중)에 랭크되어 있는 곳이다.

 

 

 

 

@ 실내 분위기 

 

 

 

 

 

 

 

1, 2층은 보스티나의 전통의상과 각종 장식물들로 실내를 꾸며놓아 현지 전통분위기를 잘 살려놓았다.

추천받아 오길 잘 한듯.. 장시간 운전하느라 힘들었는데 보상 받는 느낌이다.^^

 

 

 

 

 

주문한 로컬 와인이 나왔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과 같이 먹다보니 2명이서 금세 비워버렸다.^^

전통복장을 입고 서빙을 해서 그런지 술한잔하니 분위기가 더욱 좋게 느껴진다.

 

 

 

 

 

식전빵이다. 푸짐하게 나왔다.

배가 고파서 맛있게 먹었다.

 

 

 

 

@ 스테이크 한접시 

 

 

 

메뉴판을 보니 유로로 계산할 수 있도록 마르크와 유로 가격을 적어 놓았다.

보스니아는 마르크를 사용하지만, 유로를 받기 때문에 유로만 있어도 여행하는데 지장이 없다.

 

사르드반에는 다양한 음식이 있어 어떤것을 선택할지 모르겠어 종업원의 추천을 받아 음식을 주문했다.

2인용의 '스테이크 한접시'를 주문했는데 스테이크, 치킨, 송아지 고기, 감자, 프라이드 양파와 파프리카, 밥 등이

 

커다란 접시에 담겨져 나왔다. 고기는 부드럽고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맛있는 소스와 함께 먹을 수 있어서 괜찮았다.

특히, 양파로 고기를 감싼 음식은 독특하면서도 맛있었다. 배부르게 먹고 계산하니 와인한병 포함 32유로.

맛도 좋지만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올드타운의 전통음식점 사르드반은 맛과 분위기 모두를 충족시켜주는 만족스런 레스토랑이었다.

 

 

주소: Jusovina 11 | STARI GRAD MOSTAR, Mostar 88000, Bosnia and Herzegovina

전화: +387-61-891-189

홈페이지: http://www.restoransadrvan.b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