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Sweden

[스웨덴 호스텔] 스톡홀름 추천숙소, 시티 백패커스 호스텔(City Backpackers Hostel)

반응형

스톡홀름 추천숙소, 시티 백패커스 호스텔(City Backpackers Hostel)

[스웨덴 호스텔]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은 북유럽의 파리 또는 베니스라 불리는 아름다운 도시이지만,

이 도시에서의 첫인상은 그리 좋지 않았다. 급작스럽게 흐렸다 맑아지기를 반복하는 변덕스러운 날씨를

낯선 여행자가 인내하기에는 쉽지 않았다.그러나 스톡홀름의 구석구석을 직접 걸어다니며 보고 느끼면서

그곳의 날씨처럼 나의 마음에도 변덕이 왔고 스톡홀름에 대한 느낌이 차츰 좋게 바뀌기 시작했다.

밝고 친절한 사람들과 잘 보존된 자연환경 그리고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아름다운 건축물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세계적으로 살기좋은 복지국가의 모습이 이런것이구나 하고 마음속 깊게 와닿았다.

 

 

 

@ 감라스탄의 거리 [스웨덴 호스텔, 스톡홀름 추천숙소]

 

 

스톡홀름 여행의 시작은 스톡홀름의 심장이며 올드타운인 감라스탄에서 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납작한 돌이 바닥에 깔려있는 올드타운을 걸으며 13세기에 시작된 올드타운 감라스탄의 세월과 무게감을 엿볼 수 있다.

골목길을 따라 마음가는대로 이곳저곳 누비는 동안 마치 영화세트장 같은 이곳의 매력이 마음속으로 파고든다.

 

 

 

 

@ 스웨덴 왕궁의 근위병 [스웨덴 호스텔, 스톡홀름 추천숙소]

 

 

감라스탄의 오래된 거리도 좋았지만, 감라스탄에 위치한 스웨덴 왕궁을 지키는 근위병들의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푸른제복과 화려한 모자를 쓴 근위병은 부동자세로 가만히 서있는 것이 아니라간간히 걸어다니기도 하고

들고있는 총을 움직이며 시선을 끌었다.

그것뿐인가, 여자 근위병도 있다. 근위병이라고 하기에는 몸매가 너무 통통한 분도있어 의외였다.

아무튼, 스웨덴 왕궁의 근위병은 다른 나라와는 차별화된 매력적인 모습이었다.^^

 

 

 

 

@ 시청사탑에서 바라본 스톡홀름 시가지 [스웨덴 호스텔, 스톡홀름 추천숙소]

 

 

스톡홀름에서 가장 인상적인 건물을 뽑으라고 하면 시청사를 선택할 것 같다.

보통 유럽의 유명한 도시들은 그 도시를 대표하는 건축물이 교회나 성당인데이곳 스톡홀름을 대표하는 건축물은 시청사이다.

우아한 궁전같은 분위기를 풍기며 106m 높이의 시청사탑에 올라가면물의도시 스톡홀름의 아름다운 시가지를 조망 할 있다.

 

 

 

 

@ 감라스탄에 있는 조형물 [스웨덴 호스텔, 스톡홀름 추천숙소]

 

 

거리에서 발견하게 되는 이곳만의 독특하면서 엽기스런 조형물들도 뇌리에 남는다.

어떤 조형물을 만나게 될지 호기심을 가지고 골목이나 거리를 누비는 것은 스톡홀름 거리를 걷는 묘미 중의 하나였다.

아무튼 스웨덴을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곳이 스톡홀름이다.

 

 

 

스톡홀름 여행시 꼭 필요한 것 중에 하나가 숙소인데 어떤 숙소가 괜찮을까?

물가가 비싼 스웨덴에서 호텔 보다는 호스텔이 경제적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세계각국에서 온 여행자들과 여행정보를 교환할 수 있고 편하게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개인적으로 스톡홀름 여행때 머문 호스텔은 마음에 들었으나 아쉽게도 호텔로 개조되면서 가격이 많이 올라갔다.

대신에 시티 백패커스 호스텔(City Backpackers Hostel)을 추천해 본다.

 

 

@ 시티 백패커스 호스텔(City Backpackers Hostel) 위치 [스웨덴 호스텔, 스톡홀름 추천숙소]

 

19세기 건물에 자리잡고 있는 시티 백패커스 호스텔(City Backpackers Hostel)은 여러가지 이유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스톡홀름 중앙역에서 500m 떨어져있으며, 드로트닝가탄 쇼핑가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어 위치가 좋은 편이며,

직원들의 서비스가 좋고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깔끔하다는 평이다. 체크아웃 후 짐보관하는 곳이 따로 있어서 편리하다.

또한 여행시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인터넷 속도가 빠르다니 이 보다 좋을 수 없다.

 

 

 

 

 

2층 침대가 구비되어 있는 객식은 아늑하면서 캐주얼한 분위기를 풍긴다.

또한 모든 객실은 에어컨 및 난방 시설을 갖추고 있다.

 

 

 

 

 

조식은 City Backpackers’ café에서 제공된다.

리셉션에서 하루 종일 간식 및 음료를 마실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 및 냉장고가 있어 직접 요리를 만들어서 먹을 수 있다.

 

 

 

 

 

라운지에는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맥(Mac) 컴퓨터와 PC 컴퓨터가 있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스웨덴 영화를 감상하실 수 있는 케이블 TV도 마련되어 있다.

 

 

 

 

 

테이블과 의자가 구비된 야외 테라스에서는 편안한 분위기의 공간에서

전세계에서 찾아온 여행자들과 교류 및 쉬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주소: Upplandsgatan 2 A,111 23 Stockholm,스톡홀름,스웨덴

전화: +46 8 20 69 20

홈페이지: http://citybackpackers.org

 

 

 

시티 백패커스 호스텔(City Backpackers Hostel)은 어디서 예약하는 것이 좋을까?

호스텔 예약은 개인적으로 세계최대의 호스텔 예약사이트인 호스텔월드를 항상 이용하는 편이다.

전세계 180개국 호스텔을 실시간으로 예약 할 수 있으며 예약 수수료가 없고 최저가격, 객실현황이 확인 가능하다.

숙소위치와 가격, 시설에 대해서도 보기에 편하게 되어있으며, 앱도 이용하기 편리하게 되어있어

여행중에도 호스텔을 찾으려고 수시로 검색하는 편이다.

예약시 예약금으로 10퍼센트 선결재를 하며, 예약을 하고 취소없이 숙박하지 않았을 경우에

전체금액이 카드에서 빠져나가니 주의해야 한다.

 

 

호스텔월드 바로가기

 

호스텔월드에서 시티 백패커스 호스텔(City Backpackers Hostel) 바로가기

   

호스텔월드 블로그도 있다. 호스텔 정보 뿐만아니라 각종 유용한 여행정보도 있어 종종 방문하는 편이다.

http://blog.naver.com/hostel_worl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