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서울

[신도림 디큐브시티] 아일랜드 성패트릭 데이 축제 (St Patrick's Day Festival)

반응형

아일랜드 성패트릭 데이 축제 (St Patrick's Day Festival)

[신도림 디큐브시티] 


아일랜드 성인인 성패트릭을 추모하는 날이자 전 세계 아일랜드 이민자들의 축제인

성패트릭 데이 축제 (St Patrick's Day Festival)가 3월 14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도림역 1번 출구 디큐브시티 광장에서 열렸다.


몇 년전 청계천 일대에서 진행된 아일랜드 성패트릭 데이 축제 (St Patrick's Day Festival)를 

경험해 봐서 낯설지 않은 축제이다. 오후 1시가 다가오니 어떻게 알고 왔는데 

서양인들이 하나둘씩 모이기 시작했고, 축제를 즐기로 나온 서양인들을 의외로 많이 볼 수 있었다. 








아일랜드 전통의상을 입은 서양인이 백파이브를 연주하면서 

아일랜드 성패트릭 데이 축제가 시작되었다.


사진을 찍는다고 하니 너그럽게 포즈를 취해주신다.^^








아일랜드 전통음악에 맞추어서 전통 춤을 추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몇 년전에 축제를 처음 봤을때와 비교해서 규모가 축소되고 행사 진행이 전체적으로 약했지만,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만큼 한국에도 성패트릭 데이 축제가 이제는 정착된 것 같다. 

축제를 보면서 언젠가 아일랜드 땅을 밟아 볼 날을 꿈꿔본다.^^



반응형